완득이 - 제1회 창비 청소년문학상 수상작 창비청소년문학 8
김려령 지음 / 창비 / 2008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연히 까페에서 한 번 보게 되었는데 재미있어서 그 다음에 도서관에서  빌려 보았다. 그러다가 또 보고 싶어져서 다시 도서관에서 빌려보고. 세번째로 또 빌려볼까 생각하다가 그럴바엔 차라리 사자고 생각해서 결국 사게 되었다.  

오랜만에 나에게 웃음을 준 소설이었다. 나는 완득이의 독백이랄까 주변에 대한 감상이랄까 중간에 툭툭 뱉듯이 끼어있는 부분들이 너무 웃겨서 한참을 웃으면서 봤다. 그러면서도 주변에 대한 애정이 있어서 가슴이 따듯하게 데워지는 느낌이 들었다.  완득이가 귀엽다. 한 번 쓰다듬어 주고 싶지만 사실 이 캐릭터를 실제로 만나면 절대 그런 분위기는 아닐듯?  

푹 빠져서 재미있게 보았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