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 여행자의 아내 1
오드리 니페네거 지음, 변용란 옮김 / 살림 / 2009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시간 여행, 듣기만 해도 설레이는 공간 이동의 판타지이다.
이 '시간 여행'만 된다면 나는 어떤 것이든 이룰 수 있을 것이란 생각을 하게 된다. 미국 드리마 '히어로즈'에서 일본인 역을 한 사람도 시간을 마음대로 움직일 수 있는 능력이 어떻게 쓰이는 지 보여주었으며, 우리는 이런 시간 여행의 기계를 '타임머신'이라고 부르기도 한다.

그 시간 여행은 과거를 거슬러 오를 수도 있고,  때로는 미래를 여행할 수 있는 힘을 발휘하기도 한다. 따라서 이는 내가 아는 어떤 인연을 만날 수 있다는'희망'을 만들어주기도 한다.

 그런 상상의 꿈을 실현해주는 소설이 바로 <시간 여행자의 아내>이다. 이 소설은 영화로 먼저 익히 알고 있던 유명한 작품이다. 영화로 먼저볼까 소설로 먼저 볼까 얼마나 고민을 했는지 모른다. 하지만 감칠맛이 나려면 역시나 '글'부터 닿는 것이 순리가 아닐까 하는 생각에 책을 먼저 펼쳐 들었다. 1,2 권으로 나누어 있어서 제법 두껍다. 하지만 이 소설은 어디까지나 '연애'소설이라는 것을 알기에 술술 읽힐 것이란 생각을 했었다. 그러나 의외의 복병에 살짝

부딛히게 되었다. 그것은 다름아닌 주인공 헨리의 공간이동이다.

 

이 소설은 헨리와 클리어의 천생연분에 대한 이야기로 가득하다.  어릴때의 사고 이후로 시간여행자가 되버린 헨리는 우연히 어린 클리어를 만나게 된다. 클리어는 시간여행을 하러 온 헨리와 많은 추억을 쌓으면서 커간다. 어릴때부터 헨리가 자신의 '천생 연분'이라고 믿으면서 자라게 되는 것이다. 헨리의 나이는 올때마다 달라지니까 아무래도 헷갈릴 수 밖에 없다. 게다가 두 헨리가 나온다. 하나는 시간여행을 하는 헨리와 그리고 진짜 정시간(?) 속에서 순리대로 흐르는 헨리가 그렇다. 그  순리의 헨리는 이미 시간 여행자의 헨리를 알고 있는 클리어와 만나게 되면서, 둘은 알 수 없는 사랑에 빠진다.

클리어는 헨리를 단번에 알아보면서 왜 둘은 사랑할 수 밖에 없는 가를 설명해준다. 참, 아이러니 하며서도 상당히 재미있는 부분이라 생각했다.

 

그들의 영원한 기다림과 만날때마다의 새로움은 때론 슬프기도 하고 때론 감미롭기도 하다는 생각을 했다. 결코 미워할 수 없는 이들이기에 더 깊이 빠져들면서 책을 읽지 않았던가. 또다른 시간여행자와의 만남, 그리고 언제든 만날 수 있다는 믿음이 있기에 그들을 시간을 거슬러 연결해주었던 것 같다.

가끔은 지루한 부분도 많았지만, 나름 읽을만한 소설이었다. 역시, 머리쓰지 않으면 그래도 빠르게 읽힐 수 있다는 것을 다시 한 번 생각하게 해주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