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터의 무기들 - 브랜딩 시대, 30가지 일의 무기로 싸우는 법
윤진호 지음 / 예미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은 자신만의 브랜드를 가지고 살아간다고 한다.

sns에서도 일반인이지만 자신의 이름을 걸고 마케팅을 하기도 한다.

이렇듯이 요즘은 누구나 자기 자신을 하나의 브랜드로 만들어낸다. 

자신의 장점을 부각시켜서 더 나은 나를 만들어가고 

자신의 단점을 잘 알아서 보완한다. 그렇다고 자신의 단점을 숨기려하지도 않는다.

자신의 단점도 하나의 마케팅의 소재로 사용하기도 하니까 말이다.


​이 글의 저자도 자신만의 강점을 키워서 강력한 자신만의 무기를 만들어 냈다.

사소한 것이라도 깊이 보고 자세히 관찰하여 자신만의 무기를 만들어 낸것이다. 

다른이에게는 그저 귀찮은 일이지만 하나 하나의 사소한 일들이 모여 점점 쌓이다보면 큰것이 되듯이..


​이 책은 저자는 그 엄청난 무기들을 어떻게 자신의 커리어를 위해 쓸것인가를 알려준다.

먼저 나의 무기가 무엇인지를 찾아 내야한다. 

자신의 장점과 단점을 파악하는것이 우선일수 있다고 생각했다. 

다양한 경험을 통해서 자신만의 무기를 어떻게 키울것이면 

그 키운 무기들을 적재적소에 잘 맞게 쓰일수 있는지를 말이다.

또한 잘 쓰여진 무기들이 나의 가치를 어떻게 올리수 있는지를 알기 쉽게 알려준다.


​나는 책을 읽으면서 마음에 끌렸던 것은 습관적인 기록이었다.

일기를 쓰고 생각을 쓰는것만으로 기록을 남기기 보다는 더 구체적으로 다양하게 기록하는 것.

일기를 쓰고 하루 일과만 쓰는것보다는 떠오르는 생각들의 기록하고

생각들을 구체적으로 이어갈수 있게 확장하며 기록해 두는것도 좋은것 같다. 

생각만으로는 하면 휘발성이라 금방 날아가버리지만

기록은 남아서 미래를 위해 쓰일수 있다는 것이라 했다.

또 책을 읽으면서 내가 잘못하고 있었던것을 찾아냈다. 

그것 바로 독서의 방법이었다. 

난 어쩌면 독서를 활자만 읽는 그런 활동으로만 했었다. 

저자는 독서를 통해서 그 책의 저자의 생각하기보다는 자신의 생각을 더해보라고 했다.

책의 저자가 말하는 것을 나에게 어떤식으로 적용할지를 생각해야했다. 

그저 단순히 내가 읽고 있는 저자의 생각만 쫓아가지 말고

나의 생각과 질문을 통해서 나에게 맞게 활용하는것이 진정한 독서의 방법이 아닐까 생각하게 되었다. 


​나는 이 책을 통해 다시 한번 나의 무기는 무엇인지를 생각해 보게 되었다. 

그리고 나의 무기를 어떻게 만들어 내고 활용할것인지를 생각해 보게 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