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 의대 1학년의 찐 합격 노트 - 6개 의대 동시 합격! 공스타 ‘서리’의 생활 관리부터 수시 입시까지
곽민정 지음 / 메가스터디북스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을 내가 학창시절에 알았더라면...

25년(?) 전 쯤 있었더라면...하는 생각이 읽으면서 너무 들었네요.

작가님의 열정이 너무 느껴저서 나도 작가님처럼 공부했더라면...

서울대는 못가도 서울 근처에는 갈수있을지 않을까요?? 아하하하하...

제가 어릴때는 그냥 공부를 하면 되는줄알았는데 공부에도 스킬이 있어야 한다는걸 배웠네요 

어떻게 더 효율적으로 공부를 해야하는지..

자기에게 맞는 공부방법이 무엇인지..그리고 더 중요한것은 자기 자신을 알아야한다는거죠..


​제가 학창시절에는 엉덩이 붙이고 앉아서 하기만 하면 되는줄 알아서

그저 오래 오래 앉아서 하기만 했던거 같아요 

오래 앉아서 반복학습 하고 또 하고 했던거 또하고..

머리에 들어오는거는 노력했던거에 10% 정도 들어왔던거 같아요

결국 방법이 잘못되었는데 그걸 모르게 그냥 했던거 같아요.


​작가님의 공부 방법을 보니 자신이 어떤 부분이 부족하고

그래서 부족한 부분을 채울수 있는게 무엇인지를 파악하고 해결했고

그리고 나의 생활패턴이 어떤지를 알아서 자기에게 맞는 방법을 찾아서 

꾸준히 열심히 했던게 보였어요.

내가 왜 이 공부를 해야하는지에 대한 이유를 찾고 그리고 그에 맞게 목표를 세우고

계획을 세워서 차근히 해나가는 모습에 감탄이 절로 나왔습니다. 

나이는 어리지만 작가님의 생각이 너무 좋았습니다. 


​지금 새롭게 하고싶은 공부가 생겼는데

책만 펼치면 왜이리 집중이 안되는지...

같은 부분만 지금 몇번째 보고있네요..

정확한 목표를 세우고 그에 맞게 계획을 잘 세워야 할것 같아요

학창시절보다 공부에 집중할 시간이 적기만 그 적은 시간에

활용되 있게 모든 집중력을 쏟아 부어야할것 같아요

작가님의 책을 읽고 자극을 많이 받아서 저 또한 무엇가를 시도해보려고 해요

좋은 책으로 좋은 기운을 받아 가는거 같아 좋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