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상심리학자 엄마들의 아이 문제 상담소 - 우리 아이 문제 행동, 어떻게 도와줄까?
강지현.도례미.어유경 지음 / 사회평론아카데미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가 있는 가정이라면 아이걱정이 끝이 없는것 같다.

저도 마찬가지입니다. 아이가 혼자이고 아직 어린 저학년이라 걱정이 걱정을 물고 물고 온다.

나의 아이는 사회성이 부족해 보여서 항상 걱정이었다.

다른 친구들과는 잘 어울리는지.. 자신이 하려는 말을 누구에게나 잘하는지..

내성적이고 겁도 많고 걱정도 많은 아이.. 낮선공간 낮선사람과의 정응이 오래 걸리는 아이..

나도 내성적이라 활발한 성격이 못되어서 내 아이만은 활발하고 밝은 아이였으면 했다.

근데 이 아이는 나보다 더 한거 같았다.

이런 기질적인 것은 안 닮았으면 했는데 어쩜 그렇게 닮아서 자라는지 모르겠다.

걱정만 하고 있을순 없으니 찾아보자고 한것이 이 책이다.

이 책은 임상심리학자 엄마들이 아이의 문제를 선생님들과의 대화를 통해서 전달된다.

한 사례를 가지고 선생님들의 대화를 통해서 방법을 알아가고

왜 그런 문제가 나타나는지 알수있었다. 그리고 가끔 나도 그 대화속에 들어가서

공감을 하며 나의 아이에게 맞는 방법을 고민하기도 했다.

나의 아이의 문제점이 무엇인지 파악하고 어떤 방법으로 도움을 줄수있는지 찾아볼때는

목차를 보고 바로 바로 읽을수 있어 더욱 좋았다.

아이들이 많이 겪고 있는 문제들이 수록 되어 있기이 이 한권으로 볼수 있는 점도 좋았다.

예전 내가 어릴때는 그저 몸 건강하게 자라는 것이었는데

지금의 아이들은 몸 건강 뿐 아니라 마음도 건강해야 한다.

점점 시간이 지날수록 마음이 건강하지 않아 문제되는 부분이 너무 많다.

이 책을 통해 아이의 마음도 볼 수있고 더불어 나의 마음도 조금은 다스릴수 있게 된거 같다.

아이들이 언제나 밝은 표정으로 하루 하루를 보냈으면 좋겠다.

몸 건강 마음 건강한 아이들로 자라길 바래 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