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신의 엄마표 영어 - 짧고 쉬운 영어책과 유튜브로 자라는 우리집 영어
김지혜 지음 / 루리책방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가 학원을 가서 공부하는게 싫다고 해서 어쩔수없이 집에서 홈스쿨링이란건 하고있다.

홈스쿨링이라고 해봤자 시중에 파는 문제집을 사서 조금씩 풀어나가는 정도 수준으로 하고있다.

그런데 국어나 독해, 수학정도는 아직은 내가 옆에서 봐줄고 할 수 있는데 영어는 정말 못하겠다.

사실 영어를 못하는 편이라 그런지 영어에 대한 무서움이 있다고 해야하나...

영어도 해보려고 좋다는 책도 사서 보고 했는데

쉽게 영어를 다가가지 못하는게 보였다.

그러다 보니 다른 학습들도 자꾸 안하려고 한다.

내가 주입식(?)교육으로 자라온지라 아이도 그와 비슷하게 알려주고있는게 아닌가 하는 생가도 들었다.

아직 어리기에 지금의 학습이 내가 자라오면서 느꼈던

재미없고 싫은 학습이 되고있는게 보여서 내가 하고있는게 맞는건지 의문이 들기도 한다.

영어는 초3학년부터 배운다고 하니 지금 겨울방학때라도 조금 잡아주고싶은데

마음은 앞서는데 몸은 잘 안되서 걱정이 되던 차였다.

그러다 보게된 확신의 엄마표 영어!!

책은 읽어보니 영어는 어릴때 한글을 알때쯤 같이 시작하면 좋다고 하는데

나는 이미 늦었으니... 더 빨리 알았다면 더 빨리 내가 관심을 가졌다면...하는

후회아닌 후회가 되었다.

그래도 지금이라도 알았으니 다행이다 한다.

먼저 아이의 흥미를 줄수있는 그림책이나 영상, 노래로 부터 시작을 하는게 좋다고 한다.

글밥이 적고 좋아하는 캐릭터나 그림으로 흥미를 주면서 읽어보는것으로

읽어보는것도 발음도 문법도 신경쓰지말고 그냥 읽어볼수있게 해야할듯 하다.

조바심 내지말고 다그치지 말고 흥미를 먼저 내야 더 자주 접할수 있으니 말이다.

그리고 집에서도 영어를 더 잘 접할수있게 영상 자주 보고

영어 노래도 흥얼거릴수 있게 듣는것도 좋다고 했다.

유튜브 영상도 다양하게 많이 나오니 조금만 관심을 가지고 찾아보면

아이에게 맞는 교육영상을 찾아볼수있을것 같다.

책에 연령별 맞는 영상자료로 잘 나와있어서 좋았다.

어디서 찾아보면 좋을지.. 어떤 시기에 어떤 영상이 좋은지

연령별로 보기도 하고 아이의 단계에 맞게 찾아 볼수있는 리스트가 있어서 좋았다.

영어는 꾸준함이고 얼마나 많이 접하느냐에 따라 아이의 학습으로 이어지는게 아니가 하는 생각이 든다.

아이와 함께 영어공부를 공부가 아니 재미있는 놀이로 같이 해봐야겠다.

공부로 다가가기 보다는 놀이로 다가가서 시작해 봐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