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해력이 성장하는 참 쉬운 따라쓰기 : 한국 고전문학 편 - 한 번 옮겨 쓰는 것이 열 번 읽는 효과와 같다 참 쉬운! 어린이 따라쓰기 1
해피이선생(이상학) 저자 / 시대인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 혼자서 하게 하는 것이 아니라 아이와 함께 하면 더 즐겁게 할수 있는 워크북이다.

아이 혼자서 해봐라 하면 아마 고전문학은 절대 읽지 않고 쓰기만 할뿐...

우리 아이가 그랬으니까~~

아이와 함께 고전문학을 같이 읽어보았다. 그리고는 그 문학에 대해

그냥 규칙이나 해석을 따로 하는 것이 아니라 느낀 점에 대해 서로 이야기 해보았다.

가끔 문학에대한 해석을 하게되고 이야기 하게 되어서 재미있게 읽는것이 아니라

학습이 되어버렸다. 그러면 아이는 급 재미가 없어져버린 경우가 생겼다.

다 읽고나서 옆페이지에 있는 따라쓰기를 꼼꼼하게 써보게 하였다.

그냥 읽는것보다 한번이라도 써보는 것이 더 기억에도 오래 남는다는 것을 모두 알고 있을 것이다.

그래서 아이만 써보는 것이 아니라 나도 같이 다른 공책에 써보았다.

아이만 혼자 해봐라 하면 자꾸 하기 싫어하게 되니 같이 하게 되었다.

문학작품은 내가 알던 작품도 있고 처음 보는 작품도 있었다.

내가 알지못했던 작품이나 아이가 재미있었던 작품은 도서관에가서 다시 한번 찾아봐서 읽어보았다.

책에 나온 문학작품을 전체내용이 나와있는것이 아니라서 한번 찾아보는 것이 좋을것같았다.

아이의 글씨체가 처음에는 삐뚤삐뚤하지만 조금만 신경써서 천천히 써보니 조금씩 나아지는 것이 보였다.

요즘 워낙 책을 잘 안읽고 영상매체만 봐서 걱정되었는데 이렇게라돠 읽고 쓸고 할수있어 좋았다.

작품을 읽다보면 어려운 단어가 있고 문구도 있다. 이런 부분에대해서는 섬세하게도 그 부분에대해 설명을 따로 해주었다.

그래서 스스로 찾아보지 않고 책의 하단을 보면 나와있어서 작품을 읽는데 흐름이 끊어지지 않고 읽을수있어 좋았다.

방학의 마지막 끝마무리를 이 워크북으로 즐겁게 끝냈수 있을거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