멘사퍼즐 숫자게임 - IQ 148을 위한 IQ 148을 위한 멘사 퍼즐
브리티시 멘사 지음, 이은경 옮김, 멘사코리아 감수 / 보누스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올해들어서 기억력이 정말 심하다 할정도로 없어져가고 있다는걸 느꼈다.

그래서 두뇌운동이 필요하다 싶어서 얼마전에 스도쿠 책을 구입했다.

나의 잠들어있던 두뇌를 깨우기 위해서..

초급이지만 첫번째 퍼즐도 풀지못해서 30분을 끙끙거렸다.

나의 두뇌가 점점 죽어가는게 맞구나 하고 확인까지 하는 순간이었다.

조금 더 나이도가 낮은 것부터 시작해야하는것이가 하는 생각이 들었다.

그러다 다시 발견한 멘사 퍼즐 숫자게임이다.

이건 왠지 스도쿠보다는 잘 할수있겠지 하는 생각이 들었다.

멘사 프리미엄 시리즈라고 되어있어서 왠지 불기한 기운이 감돌았지민...

호기롭게 첫번째 게임을 풀어보았다.

아무리 보고 또 보고 생각해보아도 도저히 풀지 못했다.

또 한번 나의 두뇌를 탓하는 시간이 되었다.

다른 더 나이도가 낮은 게임을 찾아서 풀어보았다. 역시 난이도 최하급은 몇개 풀렸다.

그러면서 조금은 나도 할수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다음 난이도의 문제를 풀어보았다.

역시나..가 역시나 였다. 풀지못했다.

정답지를 찾아보니 내가 생각지도 못한 해석이 쓰여있었다.

그러면서 느낀점은 나의 생각은 너무 좁은 길만 보고있었다는 것이다.

다양하게 생각하고 풀어야 하는데 고정관념에 빠져있는 생각뿐이군아 하는 느낌이다.

푸는 방법은 여러가지인데 그걸 생각안하고 한가지만 생각하고있으니 말이다.

어떻게 이런 문제를 낼수있을까 하는 생각도 해보게 되었다.

한가지 문제를 가지고 한가지 생각이 아니 다양한 사고로 접근하는 방법을 터득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지금은 어렵다고 생각하겠지만 조금 뒤 아마 며칠뒤가 되겠지만 다시 보면

아마도 다른 방법이 떠올라서 문제해결을 할수 있을지 모른다.

멘사숫자게임을 못푸는 문제로 인해 드는 생각은

조금 더 넓은 사고를 가져보자는 것과

지금은 어렵더라도 나중에 다시 보면 쉽울수있다는것이다.

살아가면서 힘들일이 닥쳐서 좌절하고싶을때가 있을것이다.

그때는 그 힘듬이 내 생애 가장 힘든 시기라고 생각하겠지만

시간이 지나면 그 힘듬은 내 생애 가장 작은 힘듬이었군아 하는 생각이 들게 되지않을까?

그렇다고 더 최악의 시련이 남았다는 것은 아니지만 그만큼 다른 시각에서 보면

그만큼 그 시련은 별것 아니라는것이다.

퍼즐게임하나로 여러가지 생각을 하게 되었다.

다시 쉬운 문제부터 천천히 풀어나가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