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역력 그림으로 읽는 잠 못들 정도로 재미있는 이야기
이시하라 니나 지음, 김혜숙 옮김, 박주홍 감수 / 성안당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면역력은 우리에게 가장 중요한 것이 되었다. 코로나로 인해 모든 사람들 이 큰고통을 겪었으며 기존에 가지고있었던 지병이
더 나빠지기도 했다. 이 모든 것이 아마 개인이 가지고있었던 면역력이 건강에 얼마나 큰 영향을 미치는 조금씩 알게 되기도 했다.
 나는 최근 암환자가 되었다. 또한 암 환자의 보호자가 되기도 했다. 암환자가 되고서.. 암환자 보호자가 되고서야 면역력이 
얼마나 중요한지도 다시 한번 깨닫게 되었다. 난 외과적 수술로 암덩어리를 절제했지만 나의 가족은 아주 큰 수술로 인해 
면역력과 체력이 떨어진 상태에서 갑자기 암이란 병이 찾아왔다. 항암치료를 시작하면서 면역력이 최저로 내려가면 가볍게
지나갈수 있는 병도 심하게 와서는 사망에 이를수 있다는 것을 알았다. 그래서 면역력은 그 무엇 보다 중요하다.
면역력을 높여서 어떠한 질병에도 이길수 있는 체력을 만들어야 한다.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다고 이 책은 설명해 주고 있다. 우리가 너무 사소해서 쉽게 지나칠 수 있기도 하고
누구나 알고 있는 것이지만 간과하고 넘겨버릴 것이다. 
체온을 높이면 면역력은 높아진다. 적게먹고 야채를 꾸준히 먹고 잠도 적당히 자주는것 또한 장내 유산균이 적절히 있어주는것..등등
스트레스를 받지 않고 감사하는 마음으로 지내는것..이런것은 아마도 우리는 잘 알고 있지만 어떻게 해야 하는지 몰라서 못하고 있는건
아닐까하는 생각도 해보았다. 이책을 보면 어떻게하면 면역력을 높 일수 있는지 쉽게 설명해주고 그림으로 이해하기도 쉽게 되어있다.
제목처럼 잠못들 정도로 재미있는 이야기가 되었다. 집에서 조금만 신경쓰면 우린 면역력을 높일수 있다.
이제 시작한 암치료 이책을 통해 조금 수월하게 할수 있을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