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기초영문법 - 유튜브 영문법 1위, 타미샘의 마지막 기초영문법
김정호 지음 / 바른영어사(주)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어를 공부한건 벌써 초등부터이니..20년을 넘었을것이다.

하지만 영어는 나에게는 너무 어려운 과목이다.

새로운 책을 볼때마다 항상 새롭다.

처음보는 단어들같지만 어제 본 단어들이고

어제 공부한 문법을 오늘 다시 보면 또 새로운 문법 공부가 된다.

책 제목처럼 마지막 기초영문법이 되길 빌어본다.

다른 영문법 책보다 글밥이 많다.

표지에서도 그랬듯이 읽으면서 이해하는 영문법서라서 그런가??

차근 차근 처음부터 읽어내려갔다.

읽으면서 기존 영문법책과는 전혀 다른 느낌을 받았다.

먼저 품사나 형식을 배우지만

이책은 알파벳의 기원부터 시작이다.

어쩌면 우리말이 아닌 다른나라 말이기에

정말 그 나라말의 처음을 알면 더 쉽게 와닿지 않을까 생각이 들었다.

왜 이런 글자가 생겼고 왜 이런 발음이 나는지 알아보는것도 재미가 있었다.

단어들에 한글발음을 적어둔것도 조금 신선했다.

어릴때 영어를 시작할쯤에 이렇게 할글발음을 적어두며 외우고 했었다.

소리나는데로 적어두어서 맞는 표현인지도 모르게 외우고 다녔다.

한글발음으로 최대한 비슷하게 적어두니 좋았다.

예문을 보더라도 해석을 적어두고 그것을 영어로 문장을 적어두었다.

중요한 부분에서는 다른 색으로 표시해 두어

그 부분을 좀더 자세히 볼수있었다.

모든 학습에서는 무조건 외운다고 다 되는것이 아니다.

먼저 이해를 하고 보는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된다.

자신이 얼마나 이해를 했느냐에 따라

학습속도나 능력에 차이가 있다.

qr 코드도 있어 공부하다가 막히는 부분이 생기면

찾아볼수있어 좋았다.

어쩜 이 책은 혼자서 공부하는 사람들에게

최적의 책이 아닐까 생각을 해 보았다.

*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쓴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