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롬프트 엔지니어링으로 인공지능 제대로 일 시키기 - 챗GPT, 바드, 클로바X, 스테이블 디퓨전 등 직무별 업무에 활용하는 효과적인 AI 사용법
이규남.조우진.김동민 지음 / 제이펍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chtGPT에 관한 책을 많이 읽고 있다. 업무적으로도, 공부를 할때도 정말 유용하게 잘 사용하고 있는데, 이게 쓰면 쓸수록 너무도 유용해서 욕심이 계속 생긴다. 어느 정도는 사용하다 익힌 노하우가 있긴한데, 아무래도 정제된 가이드를 통해 얻는게 정말 크다. 정말 우리는 신세계에 있는 듯하다.

이 책은 처음 생각했던 바라 많이 달라서 조금 놀랐다. 가벼운 가이드북으로 생각했는데, 읽을수록 내용이 굉장히 방대하다. 기존에 읽었던 책들을 폄하하는 것은 아니지만, 이 책은 좀 특별하다. 공대생의 느낌이 물씬 풍기는데, 하나라도 더 설명하고 싶은 저자의 욕심이 느껴졌다. 실제 엔지니어들이어서 내용의 깊이도 부족하지 않다. 다만 가벼운 마음으로 읽기에는 부담스러운 부분도 있다. 하지만 시간을 들여 천천히 공부하듯 읽어나간다면, 교과서류를 제외하고는 시중에서 이만큼 방대한 내용을 다루는 책은 찾기 힘들 것 같다.

가이드북도 아니고, 그렇다고 어려운 내용만 줄줄이 이어진 책도 아니다. 예시를 중심으로 쉽게 설명해주는데 하나하나 설명하고 싶은 내용이 정말 많다.

아직 다 읽지는 못했다. 그만큼 익힐 내용도 많고, 그 대신 완전 친절하지는 않아서 나름 정리를 해가며 읽어야 한다. 오히려 개인적으로는 이부분 덕분에 공부하기에는 더 좋다. 아무튼 나는 굉장히 만족한다.

업무적으로 점점 더 의존하는 것 같아 조금은 걱정이 되는 것도 사실이다. 하지만 그만큼 효율이 어마어마하다. 다른 일을 하거나 공부할 시간을 생각하면, 이제는 피할 수 없는 것 같다. 그래서 더욱 관심이 가고 공부하고 싶은 부분이기도 하다. 그래도 너무 급하게 생각하지는 말고 차근차근 교재라고 생각하고 공부해볼 생각이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으로 느낀 점을 쓴 글입니다>

#인공지능제대로일시키기 #chatGPT #제이펍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