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구석 오페라 - 아름다운 사랑과 전율의 배신, 운명적 서사 25편
이서희 지음 / 리텍콘텐츠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페라는 뮤지컬과 유사하지만, 확실히 뭔가 더 어렵고 조금은 지루하다. 다만, 뮤지컬로 따지면 '넘버'라고 할 수 있는 오페라의 노래들은 우리가 살아오면서 굉장히 친숙하게 많이 들어왔던 곡들이 많고, 클래식이라는 말 그 자체가 설명하는 예술의 완성은 우리가 오페라를 더욱 더 사랑하게 만드는 이유일 것이다. 나는 어린 시절부터 피아노가 그렇게 좋았고 클래식 음악이 너무 좋았다. 그래서 다들 mp3에 가요를 듣던 학창시절에도 피아노와 클래식 곡들이 가득 들어있었다. 물론 그때는 피아노가 너무 좋아 대부분 피아노나 피아노협주곡을 주로 들었는데, 그래도 클래식을 좋아하다보니 유명 테너나 소프라노의 노래도 자연스레 접하게 되었는데, 그 때 들었던 유명 노래들이 대부분이 오페라의 노래들이었다.

리텍콘텐츠의 이 책은 25곡의 오페라에 대한 이야기를 간결하게 전달해준다. 전 작인 방구석 뮤지컬이 그랬듯이 qr코드도 적절하게 활용되어 천천히 음악을 음미하며 읽기에 아주 훌륭하다. 특히 오페라는 하나의 문학이라고 설명하는데, 그 서사를 어떻게 음악적으로 잘 풀어나갔는지를 책의 도움으로 확인해나가는 과정이 이 책을 읽는 과정이다. 전작도 그렇고, 나만 그렇게 느끼는지 모르겠지만 제목을 상당히 잘 지은 것 같다. 그야말로 방구석에서 편안하게 누워서 음악과 독서를 함께 즐길 수 있기에 굉장히 편안한 주말을 이 책과 함께 보낼 수 있었다.

예술이라는게 그렇다. 아는 만큼 더욱 즐길거리가 풍부해진다. 특히나 오래된 예술이 더욱 그러한데, 우리가 즐길거리가 너무도 풍부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클래식을 이렇게 책과 함께 즐긴다면, 추운 계절 따뜻하고 편안한 내 방에서 주말을 세상에서 가장 편히 쉬면서 즐길 수 있는 행복을 만끽할 수 있을 것이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으로 느낀 점을 쓴 글입니다>

#방구석오페라 #이서희 #리텍콘텐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