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딜라 : 여우섬의 비밀 ㅣ 딜라
천지아통 지음, 비올라 왕 그림, 박지민 옮김 / 알라딘북스 / 2023년 3월
평점 :

중국작가의 어린이판타지소설이다. 북극여우 딜라는 인간이 되어 세상을 보다 좋은 곳으로 만들고자 하는 꿈을 가지고 있다. 전작인 딜라 문스톤 원정대에 이은 두 번째 시리즈로 전작을 읽지 않아서 다소 걱정했는데 큰 문제는 없었다. 책의 전반부에 지난 이야기에 대한 줄거리가 있는데, 충분히 이야기를 따라갈 수 있었다.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판타지소설이지만, 꽤나 복잡하다는 인상을 받았다. 등장인물이 다양했고, 이국적인 이름들이어서 책장을 앞으로 펼쳐보기 일쑤였다. 하지만 이야기는 흡입력을 가지고 있다. 그 다양한 등장인물들은 저마다의 매력을 지니고 있었고, 향후 시리즈가 진행되면서 활약이 기대되었다. 한편의 잘만들어진 애니메이션이 떠오르는 전개로 허술하지 않은 플롯을 가지고 있다. 중간 중간 들어가 있는 삽화도 세련되고 귀여웠다.
동심으로 돌아가서 즐겁게 읽을 수 있었다. 아이들이 좋아할 요소가 많고, 이야기의 흡입력도 뛰어나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동물들로 구성된 저마다의 캐릭터가 있는 등장인물만 하더라도 이 이야기는 굉장히 매력적이다. 다만, 저학년들에게는 다소 어려울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읽는건 문제가 없겠지만, 이 이야기의 매력을 제대로 느끼려면 고학년이 읽으면 좋을 것 같다. 딜라의 이야기는 총 6편으로 구성되어있다고 하는데, 앞으로 딜라가 어떤 모험을 하며 어떻게 꿈을 이뤄낼지 기대된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으로 느낀 점을 쓴 글입니다>
#여우섬의비밀 #천지아통 #알라딘북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