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닝 컬러 - 사람의 욕망을 움직이는 10가지 색의 법칙
이랑주 지음 / 지와인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위닝컬러(이랑주)_지와인

 

자연이 숨쉬고, 우리의 삶이 녹아있는 컬러, 그 위대한 비밀

 

단순히 책을 사용하는 법을 알려주는 것을 넘어, 성공과 행운을 끌어당기는 에너지를 만들어내는 법을 담고 있다 켈리 최

 

컬러의 중요성이 새삼 대두되고 있는 시대다. 코로나, 전쟁 등으로 인한 물가 상승 등 소비에 있어서 민감한 현대인들에게 이유 없는 소비는 사치라고 불릴 정도다. 하나를 사더라도 조금 더 가성비 있는 제품이 각광받는 시대에 컬러는 우리의 지갑을 열게 하는 가장 강력한 수단이 아닐까싶다. 같은 가격이라면 좋은 품질을, 같은 품질이라면 조금 더 예쁜 디자인을 선호하는 건 모두가 아는 사실이니 말이다. 그래서 나도 컬러에 조금 더 관심이 생기게 되었다.

 

컨디션은 모두 같다고 생각했는데 유독 어떤 날은 더 활기차고, 상대적으로 어떤 날은 조금 차분했던 날이 있었다. 날씨 때문도 아니었고, 특별히 안 좋은 일이나 좋은 일이 있었던 것도 아닌데 말이다. 그리고 이 책을 읽고 깨달았다. ‘, 옷 때문이었구나!’ 회사원이라면 모두 와이셔츠, 블라우스를 자주 입을텐데, 나 역시도 밝은 컬러, 어두운 컬러 다양한 블라우스를 번갈아가면서 입는다. 평소에도 어두운 컬러를 선호하지는 않지만.. 유독 활기차고 기분이 좋았던 날은 샤랄라한 화이트톤, 핑크빛의 화사한 블라우스를 입었을 때였다. 이와는 반대로 컨디션도 좋고 특별히 안 좋은 일이 있던 것도 아닌데 유독 그날따라 차분하고, 분위기 자체가 고요했던 때가 있었다. 생각해보면, 그 날 역시 어두운 계통의 검은색 블라우스를 입고 있었다. 신기했다. 나는 그저 기분이 좋은 날은 샤랄라한 예쁜 옷을 입어서라고만 생각했었는데, 샤랄라도 샤랄라겠지만 컬러가 굉장히 중요하다는 사실을 새삼 깨달았다.

 

학창 시절, 미술시간 시험문제에나 나왔을 법한 보색대비 컬러 역시 책으로 접하니 신선했다. 인간이 세상을 살아가는데 있어, 다방면에 있어 컬러가 참으로 중요하다는 점을 새삼 깨달았다. 자연으로부터 영감을 받고, 그로부터 파생되어 한 가지 두 가지 다양한 컬러가 탄생하는 점 또한 아름답다. 컬러를 보면 그 안에 자연이 숨쉬고, 그 안에 우리의 삶이 녹아있는 것 같다. 사람의 욕망을 움직이는 색은 알면 알수록 대단하다.

 

이 서평은 출판사 이벤트에 선정되어 출판사로부터 책을 지원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