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트 프로그램 Short Program 2
아다치 미츠루 지음 / 대원씨아이(만화) / 2008년 5월
평점 :
품절


쇼트 프로그램 1권에 이은 2권 출간이다.

한국에서는 이 2권에 상응하는 부분까지 소개되었다. 일본판으로는 3권까지 출간되어 있다.

 

2권에 수록되어 있는 만화의 목록은 다음과 같다.

 

-봄이 오기 전에

-와카바 마크

-도중하차

-[5X4P]

-진도 4

-에이스를 망쳐라

-스프링 콜

-가는 봄

-돌아오는 길 (Part 1&2)

-끝내기 게임

 

예전에 한국에 번역출간되었던 것은 '돌아오는 길'까지로, 이번 신장판에서 처음으로 '끝내기 게임'이라는 4페이지짜리 단편이 소개되었다.

애니북스의 구판을 가지고 있지만 대원판 신판을 굳이 새로 구입한 이유는 이 끝내기 게임이라는 단편을 읽고 싶어서였다.

개인적으로 쇼트 프로그램 2권을 아다치 미츠루 기량의 결정판이라고 보고 있다. 이유는 '스프링 콜'과 '가는 봄' 이 두 편의 단편 때문이다.

아다치의 특기인 여백과 공백의 미학, 두 사람의 마음이 엇갈린다는 전개, 그리고 하나는 해피 엔드로 하나는 배드 엔드로 끝난다는 의외성같은 것도 높이 평가해야 할 부분이다(아다치의 만화 대부분은 엇갈린 두 주인공의 마음이 어떤 계기로 하나로 만나게 된다는 설정을 바탕으로 하고 있다). 특히 '가는 봄'의 마지막 벚꽃이 있는 공터 장면은 아다치의 대단한 데생력을 유감없이 보여준다.

이 책은 만화 치고는 장정이 너무 화려하다. 그리고 1권과 마찬가지로 접히는 표지를 사용하고 있어서 손에 쥐기에도 좀 불편하다. 1권에서는 쓸데없이 화려한 장정과 비싼 가격때문에 별을 하나 깎았다.

 

그러나 2권은, 원래는 별을 6개나 7개는 줘야 마땅하기에 장정과 가격이라는 엄청난 단점에도 불구하고 별을 5개 부여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