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쇼트 프로그램 Short Program 2
아다치 미츠루 지음 / 대원씨아이(만화) / 2008년 5월
평점 :
품절
쇼트 프로그램 1권에 이은 2권 출간이다.
한국에서는 이 2권에 상응하는 부분까지 소개되었다. 일본판으로는 3권까지 출간되어 있다.
2권에 수록되어 있는 만화의 목록은 다음과 같다.
-봄이 오기 전에
-와카바 마크
-도중하차
-[5X4P]
-진도 4
-에이스를 망쳐라
-스프링 콜
-가는 봄
-돌아오는 길 (Part 1&2)
-끝내기 게임
예전에 한국에 번역출간되었던 것은 '돌아오는 길'까지로, 이번 신장판에서 처음으로 '끝내기 게임'이라는 4페이지짜리 단편이 소개되었다.
애니북스의 구판을 가지고 있지만 대원판 신판을 굳이 새로 구입한 이유는 이 끝내기 게임이라는 단편을 읽고 싶어서였다.
개인적으로 쇼트 프로그램 2권을 아다치 미츠루 기량의 결정판이라고 보고 있다. 이유는 '스프링 콜'과 '가는 봄' 이 두 편의 단편 때문이다.
아다치의 특기인 여백과 공백의 미학, 두 사람의 마음이 엇갈린다는 전개, 그리고 하나는 해피 엔드로 하나는 배드 엔드로 끝난다는 의외성같은 것도 높이 평가해야 할 부분이다(아다치의 만화 대부분은 엇갈린 두 주인공의 마음이 어떤 계기로 하나로 만나게 된다는 설정을 바탕으로 하고 있다). 특히 '가는 봄'의 마지막 벚꽃이 있는 공터 장면은 아다치의 대단한 데생력을 유감없이 보여준다.
이 책은 만화 치고는 장정이 너무 화려하다. 그리고 1권과 마찬가지로 접히는 표지를 사용하고 있어서 손에 쥐기에도 좀 불편하다. 1권에서는 쓸데없이 화려한 장정과 비싼 가격때문에 별을 하나 깎았다.
그러나 2권은, 원래는 별을 6개나 7개는 줘야 마땅하기에 장정과 가격이라는 엄청난 단점에도 불구하고 별을 5개 부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