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 다해 주일예배 - 준비하고 함께하는 만큼 은혜롭다
폴 트립 지음, 정성묵 옮김 / 두란노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새해가 되면 새로운 다짐을 하곤 합니다.

2024년의 시작점에 있는 지금, 예배자인 우리에게 예배자로서의 바른 마음과 자세를 일깨워주는 <<마음다해 주일예배>>가 그래서 참 반갑습니다.

이 책은 52주 주간묵상으로 이루어져 있어 매주 주일예배를 맞이하기 전 주일예배에 대한 의미와 태도를 일깨우도록 도와줍니다.

간결하지만 예배에 대해 깊이 생각을 이어가게 하는 내용들이 챕터마다 알차게 들어 있고 읽은 내용과 관련된 말씀구절과 묵상할 내용, 나눌 주제들까지 구성되어 있어 개인적으로 또는 소그룹, 가정에서도 활용하기에 너무나 유익할 것 같습니다.

 

주일 공예배는 힘든 상황에서 마음의 눈을 떼고 영존하시는 구주의 은혜와 영광에 시선을 고정하기 위한 시간이다.”

주일 공예배는 주권자요, 구주시며, 왕이신 분의 임재와 약속, 목적, 은혜에 시선을 고정하기 위한 시간이다.”

주일 공예배는 베들레헴에서 태어나신 예수, 영원한 용서, 영원한 삶, 결코 쇠하지 않는 소망을 주실 수 있는 유일하신 그분께 계속해서 시선을 고정하기 위한 시간이다.”

 

묵상집을 읽는 내내 모든 시선을 주님께 드리고~~~’라는 시선이란 찬양을 흥얼거리게 되는 시간이었습니다. 주일예배를 통해 내게로 향했던, 세상으로 향했던, 문제들로 행했던 우리의 시선을 다시금 주께로 고정하며, 내 맘의 중심을 주께로 향하길 소망합니다.

 

이미그러나 아직의 사이를 살아가고 있는 우리들의 믿음의 여정 가운데 은혜의 방편으로 주신 주일예배라는 선물을 이 책을 통해 더 넓게, 깊게, 진하게 경험해 보길 권해드립니다.

 

2024<<마음다해 주일예배>>를 통해 예배를 향한 기쁨가득, 감사가득, 기대가득한 예배자로 나아가길 기대합니다.

 

매주 주일예배를 통해 새마음으로 새은혜를 누리고자 사모하는 개인, 가정, 공동체에게 이 책을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