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철의 A.D. 영어학습법 - 영어를 제2 모국어로 만드는
정철 지음 / 두란노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치 어떤 나쁜 세력이 악랄한 마음을 먹고 조직적으로 사기를 치는 것처럼, (영여교육에) 전 국민이 매달려서 애를 쓰고 고생을 하는데도 100년이 지나도록 조금도 나아지지 않는다.”(본문 9p.)라는 프롤로그에 적힌 정절 선생님의 말씀에 많은 생각을 하게 되었다.

 

, 남편, 우리 자녀들이 영어를 제 2모국어처럼 구사할 수 있다면 어떻게 될까?’라는 질문을 던져봤을 때, 정절 선생님이 언급하신 나쁜 세력이 진짜 있지 않을까란 생각을 하게 됐다.

그리스도인이, 믿음의 사람들이 영어를 유창하게 구사한다면 그들은 한국을 넘어 전 세계로 더 쉽게 뻗어나갈 것이고, 더 많은 이들에게 선한 영향력을 끼칠 것이며, 자연스레 땅끝까지 복음이 전해질 것이다. 또한 한국에 들어와있는 수많은 여러나라 사람들과도 더 자연스레 관계를 맺고 친구가 되고 내가 믿는 하나님을 전하게 될 것이다.

이 책을 읽는 내내 정말이지 영어를 정복해야 하는 명확한 이유를 떠올리게 된 시간이었다.

 

정철 선생님이 50세에 큰아들을 통해 하나님을 믿고 성경을 읽기 시작하면서 창세기의 바벨탑사건과 사도행전의 오순절 다락방 사건을 통해 얻은 언어를 수많은 외국어로 흩뜨려 놓으신 분이 하나님이시고, 그것들을 통하게 하시는 분도 하나님이시구나.”(본문19p)라는 통찰은 나에게도 엄청난 의미로 다가왔다. 하나님을 대적하며 교만한 자들에게 언어를 섞어 흩어지게 하셨지만 하나님의 이름으로 모여 성령을 구하며 기도하는 자들에게는 언어를 통하게 하셔서 하나님의 일을 전하게 하셨다.

우리 그리스도인들이 영어를 정복해야 할 이유는 최종적으로 하나님의 일을 전하기 위함이며 영어를 정복하는 것 또한 성령께서 도우실 때 가능한 일임을 깨닫는다. 성령충만! 영어능통!

 

100년 넘게 이어져온 한국을 잠식한 영어교육에 대한 미신을 뒤로 하고 정절 선생님이 말씀하신 AD학습법은 그 동안 포기하고 접어두었던 영어학습에 대한 의욕과 동기를 불어넣어준다. 가장 좋은 부분은 영어학습의 본문이 성경인 것이고 성경말씀을 암송하듯이 말씀을 영어로 반복낭송하면서 자연스레 암송하게 되는 백번낭송 영자통!!!” 너무 멋지다.

 

어떤 학습법이든 마찬가지이지만 아는 것으로 그치지말고 반드시 실천해야 한다. 이 책에서 다루는 영어학습법은 복잡하지 않아서 좋다. 그리고 정절 선생님이 고안하신 JEBS프로그램이나 유튜브에 업로드해주신 수많은 영상을 통해서도 당장 실천할 수 있는 것 같다.

성경적 영어학습에 앞서 무엇보다 많은 크리스천들이 이 책을 통해 정절선생님과 동일하게 영어로 복음전하기라는 위대한 목표를 가지고 영어를 정복해가길 소망한다.

 

나는 지금 하나님이 주신 A.D. 영어학습법으로 온 세상에 복음이 전파되는 소망에 살고 있다. 전 세계 모든 사람이 복음을 듣고 구원 받는 그날까지, 나는 영어로 복음 전하는 일을 멈추지 않을 것이다.”(본문 201p.)

80대임에도 불구하고 하나님앞에서 확고한 목표와 열정으로 살아가시는 정철 선생님을 삶이 크게 도전이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