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드로잉 N잡러 되기 with 프로크리에이트 - 인스타툰, 이모티콘, 굿즈를 한 권으로
천지윤 지음 / 아티오 / 2024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전공자는 아니지만 그림을 그릴 일이 종종 있어 늘 관심이 많았고 아이패드를 장만하면서 디지털 드로잉을 배워보고 싶던 차에 기초부터 제대로 배울 수 있는 책을 읽게 됐어요.

구글이나 유튜브에서 디지털 드로잉을 검색하면 다양한 프로그램이 검색되는데, 포트크리에이트는 가장 대표적이고 사용자가 많은 프로그램으로 가격도 부담 없이 구매할 수 있어 바로 구매하고 책을 펼치며 기본부터 하나씩 배워나갔어요.

어릴 때부터 연필로 그림을 그리고 글씨를 써 애플 펜슬의 사용도 쉬울 것 같지만 종이가 아닌 액정에 그림을 그리고 글씨를 쓰는 게 쉽지 않지만 책에 수록된 예시를 따라 선을 긋고 선으로 그림을 그리는 훈련을 시작했어요. 포트크리에이터의 인터페이스는 다른 그래픽 프로그램보다는 단순하지만 막상 사용하려고 하면 쉽지 않은데 사용법도 기초부터 하나씩 배우는 시간이 됐어요.

물론 아직은 서툴고 원하는 결과물이 나오지 않지만 책을 여러 번 반복해 읽으면서 인스타툰의 캐릭터나 이모티콘 제작을 배우면 됩니다. 매일 사용하면서도 어떻게 만드는지 몰랐던 이모티콘의 제작 과정을 알고 나니 저도 도전해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캐릭터 그리는 것까지. 잘 그리는 것보다 개성 있는 그림을 그리는 게 더 중요하다는 걸 알겠고. 제목처럼 혼자 그리고 만족하는데 그치는 게 아니라 N잡러가 되기 위한 방법까지 배울 수 있어 아주유용했어요. 사실 소비자 입장에서는 늘 결과물만 접하기때문에 캐릭터의 컨셉을 잡고 콘티를 짜는 과정까지는 접하기 어려운데 책을 통해 상세하게 배울 수 있어요.

디지털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분들과 부업을 계획적인 분들에게 좋은 시작이 될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