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 탐험 백과 - 지구를 떠나 미지의 우주로! 찬란한 우주여행 이야기 바이킹 어린이 과학 시리즈
브루스 베츠 지음, 이은경 옮김 / 바이킹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화에서나 볼 수 있는 것들이 현실이 되고 있어요. 우주여행이 대표적인 예로 과거에는 소수의 훈련받은 사람만이 우주여행을 갈 수 있었는데 요즘에는 일반인들도 우주선에 몸을 싣고 우주여행이 가능해지고 있어요. 물론 엄청난 비용을 지불해야 가능하지만(그런 의미로는 여전히 소수에게만 허용된 게 맞군요) 우주를 경험한 사람들이 많아지고 그들의 이야기를 자주 접하게 되면 더 많은 사람들이 우주여행을 꿈꾸고. 수요가 많아지만 그만큼 기회도 많아지겠죠.


언젠가 우주선의 외피가 세라믹이라는 글을 보고 놀란 적이 있어요.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사용하는 그 도자기. 세라믹으로 우주선의 외피를 감싼다는 사실에 놀랐고 우주여행을 위해 개발된 기술도 많지만 대부분 현재 있는 기술과 지식을 이용해 우주선을 만들고 탐사를 시도한다는 것을 알고 더 관심이 많아졌어요.




<우주 탐험 백과>는 우주탐사를 가기 위해 필요한 모든 것들에 대해 알려주는 책이어요. 우주여행하면 가장 먼저 우주선과 우주복을 입은 우주 비행사들까지 <우주탐험 백과>는 우주 탐험에 대한 정보들이 가득해요

우주 비행사가 되려면 어떤 훈련을 거치고 어떤 물건들을 가지고 우주선에 탑승하게 될까요. 영화에서 훈련 장면들을 보긴 했지만 정확하게는 알지 못해 늘 궁금했는데 책을 읽으면서 궁금증을 하나씩 해결하고 우주 탐사에 대해 더 많이 알게 됐어요.


매사에 호기심이 많은 아이들에게 우주여행에 관해 알려줄 때 나올만한 질문들에 대한 내용들도 많아 어른들이 먼저 읽고 아이들에게 알려주면 좋아요. 책 중간에는 '어린이 과학자 활동을 해 봐요'라는 코너가 수록되어 있어 배운 지식들을 더 구체적으로 배울 수 있어요.

어른들에게는 꿈이지만 아이들에게는 현실이 될 수 있는 우주탐험. 과학과 재미를 한 번에 알려주는 책이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