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무조건 수익 내는 부동산 실전 경매 - 서초동 경매 1타강사 나땅의
나땅(이소라) 지음 / 길벗 / 2022년 9월
평점 :
재테크를 시작하고 공부를 시작한 초보 투자자여요. 주식공부와 부동산 공부를 함께 하고 있는데 아무래도 자금 사정이 넉넉하지 않기에 경매에 관심이 많아요. 물론 경매라도 당장 참여할 수 있는 상황은 아니지만 꾸준히 공부를 해야 기회가 왔을 때 원하는 물건을 얻을 수 있기에 경매 공부를 시작했어요.
동영상도 찾아봤지만 기본 개념을 충분히 숙지하지 않은 상태에서 시청하면 한계가 있더라고요. 무엇이든 공부의 시작은 개념의 정확한 이해와 숙지에서 시작하는 것 같아요. 그런 점에서 이 책은 경매를 배우고 싶어 하는 이들에게 최적화되어 있어요.
들어도 정확하게 알지 못하던 용어들이 잘 정리되어 있고 어렵지 않아서 읽다가 지치지 않아요. 공부는 중간에 질리지 않도록 충분히 재미있고 쉬운 교재로 시작해야 한다고 생각해서 제게는 아주 잘 맞는 책이어요. 최소한 3번은 정독을 할 예정입니다.
초보자들에게는 부동산 경매에 관심이 많아도 막상 어디부터 시작을 해야 할지 정보를 찾기가 어려워요. 무조건 분위기를 파악한다며 법원을 다녀오는 분들도 있지만 지식이 전무한 채로 다니면 시간만 낭비하게 되는데 책에 소개된 경매정보 사이트를 통해 지역, 금액, 물건 종류별로 정리해 보는 습관부터 키우면 좋을 것 같아요. 우선 어떤 물건을 찾는지, 관심분야가 생겨야 더 공부하고 싶은 분야가 생기니까요.
경매의 기본에 대해 배우고 나면 실전에서 가장 복잡한 권리 부분을 꼼꼼하게 익혀주세요. 그렇게 이론을 익히고 나면 저자가 실전투자를 하며 익힌 전략과 주의사항 등을 배울 수 있어요.
경매에 왕도는 없습니다. 부동산 하락장에 경매가 호재가 되는 건 사실이지만 남들이 하니 나도 한다는 식의 묻지마 투자가 아닌 나만의 실전 감각을 익힐 때까지 꾸준히 공부가 답입니다. 그 시작을 이 책으로 시작하면 좋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