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은 도끼다
박웅현 지음 / 북하우스 / 2011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두리뭉실했던 나의 느낌을 이토록 명확하게 표현한 책이라니..

 

그동안 책을 읽으면서 나는 좀 변했는데

무엇이 어떻게 변했을까하는 부분은 찾지 못하고 있었다. 

그 부분을 작가는 명확하게 표현해주었다.

일상을 더 들여다 볼수 있는 시각이 생긴다고.

다른 시선으로 보게되면 또 더 인생이 행복해 진다고.

나는 책읽기 를 하기 전보다 행복해 졌을까?

당연히 그렇다 라고 말할수 있다.

더 예민해지고 관찰할수 있는 눈이 넓어졌다.

느끼고 공감할 수 있는 능력도 더 커진것 같다.

그걸로 행복해졌다면 행복해 졌다고 할까?

 

전혀 다른 책인것 같은 책들을 작가만의 느낌으로 묶어준 강의도 인상적이었다.

소개한 책들 중에는 이미 읽은 책들도 있고

호기심이 생기는 책들도 있고

사놓고 읽지 않은 책들도 있다.

대학때 사놓았던 이철수 판화집을 다시 들여다보면서 그 책을 선물해 줬던

선배님을 떠올렸고

안나카레리나에서는 안나의 삶이 궁금해서 읽었던 방식에서 레빈의 삶을 다시 관찰하는 방향으로 다시 읽고 싶어졌다.

읽었던 기억도 가물가물한 참을수 없는 존재의 가벼움 이 그렇게 흥미진진한 내용이었다니

그리고  도대체가 읽기 어려웠었던 알랭드보통 의 책들도 다른 시선을 가지고

읽게 되었다.

작가가 소개한 책들을 읽게 되면 그가 느끼는 것처럼 많은것을 느끼게 될거 같은

기대감이 나를 행복하게 만들어 주는 책이었다.

읽는 내내 행복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