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희는 마음에 근심하지 말라 - 요한복음
마틴 로이드 존스 지음 / 생명의말씀사 / 1997년 2월
평점 :
품절


'너희는 마음에 근심하지 말라 하나님을 믿으니 또 나를 믿으라'(요14:1)
이 말씀에 대한 로이드 존스의 설교에 큰 감동을 받고, 작년 1년 내내 이 구절을 크게 써서 벽에 붙여 놓았다. 힘들 때나 슬플 때, 이 구절이 주는 위안은 너무도 위대했다.

예수님이 제자들을 떠나는 시점에서 그들에게 전해주시던 이 말씀은 오늘날에도 변함없이 세상 속에서 믿음을 지키고 승리하는 힘의 원천이 되고 있다. 거친 세상에서 실패할 때나, 나의 죄성으로 인해 신앙의 진보 없이 침체의 늪에 있을 때에도 오직 믿고 의지할 분, 예수님을 바라보며 그 자리에서 다시 일어서는 것을 배우게 되었다.

마음에 근심하지 말라고 친히 말씀하신 구세주의 부드러운 음성을 통해서. 처소를 예비하실 수 있는 유일한 권세를 지니신 그 능력을 통해서. 그리고 다시 오셔서 우리를 영접하신다는 그 자비로우신 약속을 통해서...

사회 생활을 하면서 많은 일들에 부딪히다 보니, 심신이 상하는 경험을 하고 있다. 참으로 근심 많은 세상이다. '너희는 마음에 근심하지 말라'는 메시지의 위대함은 여기서 분명히 느낄 수 있다. 근심이 많은데, 근심하지 말라는 이 위대한 역설! 전에는 이 구절이 그저 스쳐가는 교훈처럼 들렸다. 로이드 존스의 설교를 들었을 때 이 말씀의 진수를 비로소 깨닫게 되었다.

이 책을 사서 읽는 것은 근심하지 않는 인생을 사는 것이 될 것이다. 그렇게 된다면 그것은 가장 훌륭한 투자일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