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족의 딸 2
목영 지음 / 뮤즈(Muse) / 2016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목영 작가의 작품을 나름 열심히 읽었고 좋아했기에 이 책도 당연히 좋다. 그러나 이건 나의 취향이므로 다 좋다고 말하기는 어려운 책이다.

 

술술 잘 읽히는 책인 것은 분명하다. 책의 흐름도 괜찮고, 캐릭터들도 살아있다. 그러나 로맨스장르에서 호불호가 확실하게 나눠질 부분들이 보인다.

 


로맨스에서 조연에게 BL을 라인을 넣어주는 경우가 더 많아지고 있는 추세이며, 사실 그런 부분을 거부감없이 받아드리는 난 걍걍 넘어갈 수 있다. 사실 내가 보는 로맨스에서 남주여주로맨스를 보기도 힘든데 왜 내가 BL을 읽어야 할까 하는 생각이 드는 책들이 더 많아지고 있다.


귀족의 딸에서는 이야기의 서사구조와 그럴 수 밖에 없는 상황이 있기에 오 그렇군 하고 넘어갈 수 있었지만 이런 부분을 납득하지 못하는 독자들에게는 불호로 보이기 쉽다.


그래서1권보다 나는 2권을 더 열심히 읽을 것 같다.


귀족의 딸의 라이라는 복수를 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이며 복수를 위해 달려나가야 했다. 그게 그녀의 삶의 이유가 될 수 밖에 없다. 안타까운 조연 테리...


일당백의 남주 웃는해적 고든  율리우스 휴고 흔나리온 텐셔너 메르첼 제국의 황태자였다가 황제가 되는 일당백의 남주는 여주 라이라에게 라일이라는 이름이 익숙해질 수 있게 했으며 나중에 젬마 그레이 엘시온 두오반이 되도록 돕는다. 잠시동안 보이지 않아도 남주는 남주라 잔잔한 듯 보이지만 사건 진행은 빠르게 진행되었고 남주의 능력도 여기저기서 발휘되지만 뭔가 바쁘게 혼자 진행하고 있다는 게 설명이 되어지는 게 웃프다.


우리의 여주 라일, 라일라는 복수를 멋지게 했으며 자신의 자리가 아니라고 생각한 그곳을 벗어난다.

 

그리고 그들의 행복이 진행되기까지는 시간은 지속해서 흐른다. 정말 흐르듯이 책을 읽었기에 끊지않고 책을 한 호흡으로 읽어 낸다면 더 재밌게 읽을 수 있다. 끊어가게 되면 다시 맘잡고 읽어야 하므로 한 흐름으로 읽어야 한다고 말하고 싶다.


뱀발 1.라일라가 기방에서 만난 아이에게 해주는 말은 와닿기는 하지만, 삶이 그렇게 쉽게 풀리지 않는다는 걸 그 아이가 더 잘 알고 있을 것이란 생각이 든다 책 안에서 그 아이는 그 일을 하지않고 주방일을 하는 것으로 나오지만 초반 라일라가 처한 현실처럼 될 확률이 더 높다.


뱀발 2. 표지가 참 맘에 든다 뭔가 있어보이는 느낌이다.

 

청어람 이벤트 서평단으로 당첨되어 책을 받아 읽고 자유롭게 작성한 것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