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웃집에 늑대가 산다 2
서이나 지음 / 청어람 / 2015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게 현대로맨스란 왠지 일어날지도 모르는 그러나 절대 일어나지 않는 상황의 이야기란 생각을 하고 있다. 로맨스 판타지처럼 절대 일어날 수 없는 이야기와  재벌과 신데렐라 등의 이야기는 현실에도 거의 존재하지 않지만 현대로맨스는 내 옆에 누군가가 존재할 것 같다는 생각으로 읽는다.

이웃집에 늑대가 산다는 네이버 웹소설로 먼저 접했던 작품으로... 읽다가 아 이건 책으로 완결되면 봐야지 했었다. 몰아보고 싶다고 해야할까.... 연재를 보다 멈추는 경우는 몰아봐야겠다는 생각에... 미리 봐버리면 책을 읽는 재미가 좀 줄어드니까 >_<:::
 
때마침 청어람 서평단에 이 책이 땋하고 등장했고... 덕분에 더욱 즐겁고 행복하게 읽을 수 있었다.

이웃집에 늑대가 산다에서 세 명의 인물에게 초점이 맞춰져 읽게 되었다. 여주인공인 빡센마녀 박세단이 아닌 그녀의 남자 둘과 그녀의 친구가 내 눈에 더 선명하게 들어왔다.
그녀의 첫번째 남자 천재현 세단에게 아프리카로 떠날 수 있는 기회로 마윤성을 만날 수 있게 기회를 제공해 준 그 남자, 건강해지면, 기다리다보면 그녀는 내게 돌아올 것이라 생각했다. 그러나 영영 그녀는 돌아오지 않는다는 걸 알게 되고, 돌아올 수 없다는 것도 알게 된다. 그리고 내 옆에 있는 그녀....

그녀의 두번째 남자 마지막 남자 마윤성 아프리카에 만난 그 남자는 엄청난 실력의 닥터 그리고 누구보다 박세단을 배려해주는... 그녀가 더 자랄 수 있게 하며, 그녀로 인해 그의 상처를 덮고 인간관계를 더 풍성하게 만들 수 있게 된다.

그녀의 친구 백혜령 천재현을 좋아하여, 살아남기 위해, 친구를 버렸고, 남자를 쟁취하려고 했으나 알고보면 아무것도 아닌 것을 그걸 너무 늦게 알아버렸다. 그리고 그 죗값을 받기 위해 다 놓았다.

그녀 박세단은 한애정도 있었고 천재현도 있고 마윤성도 있었기 때문에 누구보다 아프지 않게 살 수 있었다. 그러나 천재현은 박세단 때문에, 한애정은 천재현 때문에 마윤성은 부모님 때문에 너무 아팠으나 아프다고 하지 못했다. 그들은 세단으로 인해 행복감을 느끼면서도 아팠다. 그래서 박세단 보다는  천재현과 마윤성 그리고 백혜령의 이야기가 내게 더 와닿았는지 모른다.
사실 성장담은 내가 엄청 좋아하는 스토리 라인이며, 로맨스 안의 성장은 사랑으로  발전하는 게 가장 좋다. 그렇기 때문에 천재현과 백혜령은 언젠가는 잘 될 것 같다는 무한 상상력이.... 혼자 날개 달 듯이 날아간다.
마윤성의 캐릭터는 늑대 부분이 아니었어도 옆에 있으면 무척 든든할 것 같은 남자이다. 세단은 아빠를 좋아했으나 잃었고, 엄마에게 버려졌다는 상처가 있다. 마윤성을 통해 아빠의 모습과 버려지지 않을 것이란 든든함을 느끼지 않았을까 하고 생각한다.
이웃집에 늑대가 산다에 이웃집 늑대 마윤성의 상처는 혼자서는 사실 극복하기 힘든 부분이다. 그걸 작가님이 물건의 나열로 표현한게 애잔하면서 애뜻했다. 물건의 나열... 공간을 채우는 것... 그 부분에서 세단은 윤성이의 아픔을 좀 더 잘 알 수 있었지 않았을까 한다.

이웃집에 늑대가 산다 2 P.502
괜찮아, 이젠 외롭지 않으니까 물건들도 제자리를  찾아야지 그 빈자리에는 네가 있어줄 거잖아
저 말로 윤성이와 세단이는 진짜 행복해지겠다라고 생각했다. ​이웃집 늑대를 읽으면서 현실에 정말 존재할 것 같은... 그런 이야기라서 읽기가 편했다. 그래서 한 번에 읽어내려가는 재미는 연재 때 읽는 재미와는 분명 다를 것이다. 연재 때는 왜 그리 조바심이 나던지 ㅋㅋㅋ 그림과 같이 봐서 더 그럴까?

그래서 ㅋㅋ 이웃집에 늑대가 산다를 읽으면서 또 한번 든 생각은 내 옆집에도 살았으면 좋겠다는 결론을 내렸다. 마윤성 같은 늑대남과 썸을 탈 실력 있는 세단이 아니기 때문에 마윤성과 박세단과 같은 이웃이 옆집에 산다면 눈은 호강할 것이란 생각에.... 내 옆집에도 그들이 살았으면 한다. 내 옆집이 아니더라도 어딘가에 그들이 행복하게 살고 있을 것 같다.
 
뱀발_약간의 아쉬움 점 한애정의 남편은 뭐하는 분? ㅋㅋㅋㅋ 애정이의 능력은 대단하다
뱀발2_ 백혜령의 오빠는 많이 아쉬움이 남는 재벌남 ㅋㅋㅋ
뱀발3_ 책이 찢어져서 와서 속상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