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률 천재가 된 홍 대리 - 세상에서 가장 쉽고 재미있는 생활 속 법률 상식 천재가 된 홍대리
김향훈.최영빈 지음 / 다산북스 / 2019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법률천재가 된 홍대리를 받아서 읽었다. 다산북스서평단으로 활동하면서 좋은 것은 읽어보고 싶었던 책을 읽어볼 수 있는 것이라 할까나  서평단이면 뭐든 그렇겠지만서도 그래도 받게 되면 너무 좋다.

#법률천재가된홍대리 이 책을 읽으면서 대학시절 교양학점을 위해 들었던 생활의 법률 강의가 생각이 났다. 친구들과 학점을 위해 들었고 건물 이동이 하기 싫어서 선택했고 대강당 수업이라 교수님의 눈을 피해 졸기도 했던 수업으로 기억한다. 그래도 특이한 사례도 많았고 판례도 재밌기에 교양수업치고는 이것 저것 기억이 남았다.

그리고 #다산북스 법률천재가 된 홍대리를 읽으면서 안다고 생각했던 법률이 많이 부족한 것을 알게되었다.

 

 

 


홍대리 시리즈를 놓치지 않고 읽고 있는데 이번 홍대리는 스토리텔링이 좋았다.

스포를 왕창하자면  홍대리에게 너무 몰아서 일어나는 것은 아닐까 했지만 법적으로 이슈가 되었던 사건들이 골고루 들어가 있어 다양한 법률 판례를 알게 되었다.

시작은 홍대리 마트 수난기  마트에 갔다가 무빙워크 사고를 만나 깁스를 하게 되었고 그 과정에서도 열일을 하지만 열일의 과정에서 회사 창립기념일 제품의 문제가 발생한다. 그리고 홍대리의 가족들의 문제 건물주가 되기 전에 주식을 하다 날리신 아버지 그런 아버지와 냉전 중인 어머니 더불어 누나의 남편도 주식으로 돈을 날리고 이혼을 하겠다고 홍대리와 부모님이 사는 집으로 들어온다.

설상가상으로 누나의 아이 재영이의 어린이집 문제까지 참 골고루 일어난다. 그러나 거기서 끝나지 않는다 홍대리의 부모님이 노후자금으로 생각한 건물주 계획은 전 건물주가 작정하고 속인 부분이 있으며 매형은 또 주식으로 집을 날린다.  홍대리의 회사는 식품에서 또 문제가 생긴다.

그러나 이 과정에서 홍대리는 최우빈 팀장이나 김훈석 변호사의 도움으로 차분하게 해결해 나간다. 이 책의 반전은 남대리였다. 중간에 뜬금없이 이것 저것 많이 아렬주는 TMI의 표본이라고 생각했는데 홍대리가 도움을 받았던 블로그의 운영자라니 ... 

홍대리의 법률노트로 이야기에서 부족한 부분이 직접적인 법률정보 정리도 책을 읽어가는데 큰 도움이 된다.

 

그리고 결국 부모님 중 아버지가 쓰러지시고 유산에 대한 이야기가 나올 때는 찡하면서 그치 현실이지....

홍대리집만의 문제가 아닐 것이다 유산에 대한 부분은 대부분 집안에서 나오는 보편적 예시일 수 있기에....


술술 읽히는 #법률천재가된홍대리  #다산북스서평단으로 읽은 후 자유롭게 서술한 내용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