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츠드렁크 - 행복 지수 1위 핀란드 사람들이 행복한 진짜 이유
미스카 란타넨 지음, 김경영 옮김 / 다산북스 / 2018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팬츠드렁크는 정말 많이 들어 본 말이며 내 주변에서는 쉽게 하는 것이지만 나는 여전히 그게 어렵다. 술을 자주 먹지 않기에 어려운 것도 있지만 편안하게 술을 마신다는 게 내 방이라는 공간은 있지만 집은 부모님의 것이기에~ 쉽지 않다.

부모님이 여행을 가신 틈을 타서 혼술을 해보겠다고 준비했지만 ㅋㅋㅋ 타이밍이 맞지 않아 결국 내가 준비한 술과 안주는 부모님이 드시는 걸로 끝~ 그 뒤로 혼술을 해보겠다는 의지는 점점 줄어들어갔다.

그런데 요 책을 읽으니까 혼술 아니 팬츠드렁크르 해보고 싶다는 생각에서 꼭 하겠다는 목표가 생겼다 2018년도 다 지나가는 오늘 2019녀 첫 목표는 바로 팬츠드렁크를 자유롭게 해보기로 리스트에 적어놓았다.

핀란드의 분위기를 아니 북유럽의 분위기를 초반에 여러사진으로 표현해놓아 팬츠드렁크를 좀 더 친근하게 다가온 것은 이 책의 장점으로 보인다.

사실 드렁크를 즐기지 않는 사람들이 호불호를 느낄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하는데 그 부분이 요런 사진이나 삽화로 정리 되어 책을 더 친근하게 느낄 수 있게 한다고 생각했다.

북유럽의 라곰 이라는 개념 그리고 휘게라는 개념으로 알려져 있는데 거기에서 또 다른 칼사리캔니 원시적이지만 놀랍도록 세계적인 개념 팬츠드렁크

팬츠드렁크는 자기 답게 쉴 수 있는 완전한 휴식방법이다.


팬츠드렁크는 진짜다


팬츠 드렁크를 제대로 즐기려면 마음을 열고 흘러가는데로 몸을 맡겨야 한다.

팬츠드렁크 페이지 26~27

팬츠드렁크의 궁국적 목표는 몸과 마음의 휴식 그리고 현재 의 순간을 온전히 즐기는 것이다.

팬츠드렁크 페이지 37

술을 마실 자유와 그에 대한 책임은 개인의 몫이 되었다. 술의 유혹에 너무 쉽게 빠지는 사람이라면 두 가지 사실을 명심하라 연습만이 답이며, 스트레스를 푸는 다른 방법도 많다는 사실. 팬츠드렁크가 휴식이 아니라 습관이 되거나 다음 날이 즐겁지 않다면 그만두는 것이 최선이다. 

팬츠드렁크 페이지 175


준비물도 착실하게 준비해서 2019년은 제대로 즐겨보고 싶다. 집에서 즐길 수 없다면 책에 나온 방법처럼 나를 위한 호텔이나 외부 지점으로 나가서 즐겨볼 수 있는 것이다. 꼭 집일 필요는 없다 나를 위한 시간을 보내는 것이니 혼자서라도 아니면 친구들과 함께 정말 편안하게 내려놓는 팬츠드렁크~


같이 할 친구들을 모집해야 봐야겠다. 책의 뒷부분에 보면 혼자 해도 여럿이 같이해도 상관없으며 자신이 가장 편안하게 생각하고 재미를 추구할 수 있는 것이면 된다고 한다. 이왕이면 다 같이 즐겁게 해보고 싶다.


책표지에 적혀있는 행복지수 1위 핀란드 사람들이 행복한 진짜 이유 라고

적혀 있었지만 팬츠 드렁크는 다양한 영화에서 많이 보여지고 있었다. 그리고 그렇게 우리나라도 혼술이라는 이름으로 진행되고 있을 것이다. 그리고 아직 제대로 못해 본

혼술은 안 해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해본 사람은 없다고 한다. 결국 나도 그렇게 팬츠드렁크크에 폭 빠질것이라 생각된다.

다산북스서평단으로  책을 받아 읽고 자유롭게 서술한 것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