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나는 사업부터 배웠는가 - 14억 빚에서 500억 CEO가 될 수 있었던 비결
송성근 지음 / 다산북스 / 2018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왜 나는 사업부터 배웠는가 이 책은 읽으면서 읽으면서 생각했던 것은 송성근 작가의 삶... 참 대단하고 어려웠구나 그렇다면 나는~ 너무 편했구나



​어릴적 위인전을 읽으면 왜 그렇게 위인들은 시련이 많은 것인지 위인이기에 시련이 있는 것인지 위인이 되기 위해 위인이 되어야 하는 것인지 그게 참 궁금했다.


그리고 왜 나는 사업부터 배웠는가 이 책을 읽으면서 이렇게 시련이 있고 고생을 해야 자신의 목적 한 바를 밀고 갈 수 있는 힘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을 알았다.


왜 나는 사업부터 배웠는가는 자기계발서 보다는 내게는 자서전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1부~4부까지 깔끔하게 본인의 삶에서 성공하게 된 부분을 설명하고 있지만 경영 팁의 느낌보다는 작가가 경영자로서 사업가로서 실패하게 된 타이밍과 성공하게 된 부분을 하나씩 짚어주고 있다는 생각이 든다.


자서전은 자서전 나름대로 사람들에게 주는 것들이 있다. 내게는 바로 이 것이다.


1. 무조건 돈을 갚든다.

2. 날짜를 단 하루도 절대 미루지 않는다.

왜 나는 사업부터 배웠는가 페이지30


그리고 사업하면서 잃게 되는 것들 두려운 것들에 대한 작가의 마음인데 이것은 인간관계에도 적용이 된다고 생각이 든다.

남이 알아주지 않는다고 서운하다면 처음부터 무언가 바랐던 것은 아닌가 돌아보아야 한다.

왜 나는 사업을 배웠는가 4부 어떻게 살아남을 것인가 페이지 196


사업을 시작하는 이유는 분명 돈 때문이었다고 작가는 말한다. 힘들게 살았던 그리고 무시 당했던 그 것을 벗어나기 위해서 필요한 것 사업... 존경하는 사람들의 말을 명언으로 삼어 열심히 살았던 청년은 결실을 맺었지만 그것도 다시 내려오게 되는 상황 그리고 다시 올라가기 위해서 부족한 부분과 채워야 하는 부분 그리고 인간관계까지 정리하며 자신만의 것을 만들어 갔다.


만들어 갔던 것에서 더 나아가 자신이 존경한 사람들처럼 자신도 자서전을 내게 된 것이라고 생각이 들었다.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사람은 무엇이 다른가에 대해 작가와 출판사는 친절하게 정리해 준다.




이 책의 끝부분에 아래의 말이 나와 있었다 작가가 반복적으로 다시 일어 서게 하는데 영향을 미친 말이지 않을까 생각하면서도 내게 가장 와닿는 말이기도 하다.





다산북스 서평단이 되어 책을 받아 자유롭게 읽고 서술한 것입니다.



#다산북스, #다산북스서평단, #왜나는사업부터배웠는가, #송성근, #자서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