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해지는 첫 숨은그림찾기 1 똑똑해지는 첫 숨은그림찾기
하이라이츠 편집부 지음 / 아라미 / 2025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희 집 투투는 5살이라서 13살 누나가 하는 건 다 따라하고 싶어해요.

그래서 13살 누나가 문제집을 풀면 자기도 문제집을 풀고 싶다고 하더라고요.

저는 NO NO! 아직 학습지를 하기에는 어리다고 생각을 했어요.

구몬에서 4세 대상으로 하는 학습지가 있기는 하더라고요.

여튼, 저는 아이가 하고 싶어하는데 무조건 안 된다고 할 수는 없기에 어떻게 충족을 시켜줄까 하다가 이런 류의 책을 구매하게 되었어요.

그림찾기, 미로찾기, 글자찾기 등등

처음에는 색연필도 제대로 못 잡아서 손가락으로 동그라미를 치기도 하고 자기만의 방식대로 재미있게 하더라고요. 그렇게 한 권, 두 권 해 나가니 어느 덧 색연필 쥐는 힘도 생겨서 직접 동그라미도 치고 색칠도 하게 되었어요.

엄마는 또 신기해서 계속 사줘봤지요. 정말 야무지게 한장 한장 해 나가더라고요.

아무래도 옆에서 누나가 문제집을 푸는 환경이 받쳐줘서 그랬던 것 같기도 해요.

이제 책 소개를 해볼게요.

이 책 속에는 숨은그림찾기뿐만 아니라 그림 찾기, 다른 그림 찾기, 점 잇기 등 다양한 게임을 즐기며 여러 가지를 배울 수 있어요. 그러면서 관찰력과 끈기, 사고력을 키울 수 있답니다.

또한 사고력과 언어 능력, 어휘력을 높여주는 읽을거리가 실려 있어요. 이야기 속에 나온 물건들을 숨은 그림으로 찾도록 해 연관성을 높였어요.

똑같은 숨은 그림을 다른 그림에서 각각 하나씩 찾아 봐요. 숨겨져 있는 각도와 색깔에 따라 각각 달라 보여요.

사물을 새롭게 볼 수 있는 힘과 인지력, 시각 능력을 키워 준답니다.

마지막으로 스티커도 붙이고, 색칠도 할 수 있어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야외 활동을 그린 흑백 그림에서 숨은 그림을 찾아보는 놀이도 있어요.

찾은 숨은 그림에 스티커를 붙이고 색칠하며 꾸며요. 창의력과 색채 감각, 예술성을 키울 수 있어요.

숨은 그림찾기로 재미와 두뇌개발을 한번에 잡고 있답니다.

확실히 숨은 그림을 구석구석 찾으려고 하면서 상당한 집중력이 발휘되는 것 같았어요.

또 연필을 쥐고 동그라미를 예쁘게 치려고 하니 소근육까지 덩달아 발달이 되고

일석삼조의 놀이가서 저는 이런 찾기 놀이 책을 너무 잘 활용하고 있답니다.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직접 서평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