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똑똑해지는 첫 미로찾기 : 동물 ㅣ 똑똑해지는 첫 미로찾기
Highlights 편집부 지음 / 아라미 / 2025년 4월
평점 :
똑똑해지는 첫 미로찾기

첫 장은 송아지가 엄마 소를 찾아가는 미로찾기예요.
처음부터 너무 어려우면 5세 우리집 아이가 흥미를 잃었을 텐데,
첫 장은 쉽게 갑니다.
두 번째장은 5개의 연줄 끝에 여러 가지 연을 그려볼 수 있어요.
미로찾기만 하면 자칫 흥미를 잃을 수도 있겠지만
아이가 상상력을 발휘해서 자신의 멋진 연을 그려보는 시간은 꽤나 유익해 보였어요.
한장 한장 넘기면서 너무 쉽지도, 그렇다고 너무 어렵지도 않게 적절하게 내용이 들어있어서
알차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알파벳을 따라가는 미로찾기도 있고, 다소 꼬불꼬불해서 시간이 조금 걸릴 것 같은 그림들도 보이지만
결코 어려워 보이지는 않아요.
아르마딜로나 마멋, 다람쥐 등등 다양한 동물들이 나오니 아이가 아는 동물이 나오면 신이나서
엄마에게 조잘조잘 대는 너무 귀여웠어요.
저는 카페를 가거나 어디 긴 여행을 갈 때 주로 숨은그림찾기 책기나 미로찾기 책을 사서 가거든요.
아이들마다 취향이 있는데 저희 아이는 숨은그림찾기 보다는 미로찾기에 더 흥미를 가지더라고요.
미로찾기는 여러 이점들이 있는 것 같아요.
인지 능력 향상
미로를 풀기 위해서는 공간 인식력, 계획 수립, 문제 해결 능력 등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과정은 뇌의 여러 영역을 활성화시켜 인지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을 줍니다.
창의력 및 사고력 증진
미로를 풀기 위해서는 다양한 경로를 탐색하고, 때로는 실수를 통해 학습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경험은 창의적 사고와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우는 데 유익합니다.
기억력 및 집중력 향상
미로를 풀기 위해서는 이전에 지나온 경로를 기억하고, 현재 위치와 목표를 지속적으로 인식해야 합니다. 이러한 과정은 기억력과 집중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렇듯 미로찾기는 단순한 놀이를 넘어서 뇌를 건강하게 해 주는 좋은 도구인 것 같네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