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6학년이 보는 뽐 중학수학 연산 입문서 - 2022 개정 교육과정, 한 권으로 미리 봄 다시 봄 뽐 수학 시리즈
전미정 지음 / 이젠교육 / 2024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 6학년이 보는 뽐 중학 수학

연산 입문서



6학년을 준비하는 초등 5학년 아이가 아주 천천히 풀기에 딱 알맞은 문제집 같아요.

기왕 시간이 된다면 뽐 4, 5, 6 먼저 사서 기본 개념 완전히 잡고,

이 뽐 중학 수학을 풀면 어려움 없이 수학에 자신감이 붙을 것 같아요.

5학년 1학기 때 배우는 약수와 배수는 결국 소인수 분해와 연결이 되어 있지요.

공약수와 최대공약수, 공배수와 최소공배수의 개념도 5학년 때 나오는데,

그때 놓쳤더라도 뽐 중학 수학에서 개념 설명이 자세히 나와 있네요.

초등때의 개념을 중등 수학과 연결해서 다시 배울 수 있어요.

개념설명을 듣고 간단히 확인문제를 통해서 개념을 정확히 이해했는지 아이와 풀어볼 수 있어서 좋네요.

저는 이 책이 마음에 들었던 건

지식을 습득할 때는 반복적으로 진행하면서 내용이 익숙해지면 조금 더어려운 개념을 배워야한다는 나선식 학습법에 저는 굉장히 동의하고, 아이를 그렇게 가르치려고 하거든요.

무조건 선행보다는 조금 늦더라도 이전에 배운 수학의 개념을 완전히 체득한 후에 다음 단원을 나가기를 바라는데, 사실 학원에서는 개념의 이해 보다도 진도에 더 중점을 두는 것 같아서 조금 아쉬운 부분이 있는데, 이 문제집으로 채워 나가면 좋을 것 같아요.

첫 단원인 소인수 분해 문제를 풀어볼게요.

개념 설명 바로 다음 장에

초등개념으로 기초력 잡기에서 초등 때 배웠던 약수, 배수의 문제가 나옵니다.

그리고 난 후에 개념으로 기초력 잡기라고 해서 그날 배운 개념을 또 한번 쉽게 문제를 풀어 볼 수 있어요. 문제가 많은 것도 마음에들어요. 문제도 중구난방이 아닌 점진적으로 난이도를 나아갈 수 있는 것도 마음에들어요. 이해가 될 때까지 풀어볼 수 있는 넉넉한 문제들이 진짜 좋았어요.

다음은 개념플러스로 기초력 잡기입니다.

개념플러스는 중등때 나오는 단원 응용 개념입니다. 이 또한 기초력 문제들이 다양하게 나오기 때문에 이해할 때까지 문제를 풀어볼 수 있답니다.

저는 지금 5학년 아이에게 이 문제집을 풀게 하기 전에 뽐4, 5, 6부터 먼저 풀게 할 생각이에요.

그리고 난 후에 이 문제집을 풀게 하려고요.

이 문제집 마음에 들어서 늘 개념쎈만 사서 풀게 했는데, 오랜만에 마음에 드는 문제집을 만나게 되어 굳이 서점을 다니며 이 문제집 저 문제집 들춰볼 필요가 없어서 좋네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고 본인의 주관적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음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