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들의 위대한 대이동 - 대이동 숨은 그림 찾기 불빛 그림책 19
캐런 브라운 지음, 캐리 메이 그림, 신인수 옮김, 신남식 감수 / 사파리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해마다, 달마다 혹은 날마다

대이동을 하는 동물들이 있어요.

어떤 동물은 먹이와 물, 따뜻한 곳을 찾아 이동해요.

또 어떤 동물은 새끼를 낳을 수 있는 안전한 곳으로 이동하지요.

책을 읽으며 그림마다 하나씩 하나씩 책장 뒤쪽을 비춰 보세요.

때로는 목숨을 걸고 이동하는 많은 동물들을 만나 볼 수 있어요.

-첫 페이지 중-


동물들을 만나 볼까요?

구름 속 가려진 동물은 누굴까요?

불빛을 비춰보니 인도 기러기예요!

새끼를 낳아 기르기 위해 더 따뜻한 곳으로 아주 멀리 이동하는 거네요!

무려 3000km 이상 날아가요.

카리브닭새우가 얕은 바다 밑을 기어서 혼자 가고 있어요!

과연 혼자 가는 걸까요?

우리 집 두찌와 불빛을 비춰보았어요!

우와 일렬로 나란히 이동하는 중이네요! 카리브닭새우도 따뜻한 바다에 사는 생물이군요.

겨울이 되면 폭풍우를 피해 깊은 바닷속으로 이동한데요.

그 외에 아프리카 누 떼의 이동 중에 물밑에서 이들을 호시탐탐 노리는 동물이 있어요!

과연 누굴까요?

"정글 숲을 지나서 가자! 엉금엉금 기어서 가자" 요즘 이 노래를 달고 사는 두찌는

악어에 사로잡혀서 불빛을 비추고 또 비춰봐요!

제왕나비, 귀신고래, 푸른바다거북, 북극제비갈매기 아래에 물고기 떼, 순록, 오징어, 크리스마스섬홍게들, 배고픈 불곰이 연어를 사냥하는 이야기, 물범, 박쥐, 황제펭귄, 큰뒷부리도요들의 이야기들이 담겨있어요.

이 책은 단순 재미 책이 아니네요. 두고두고 책꽂이에 꽂아두고 읽어볼 만한 아주 유익한 책이에요.

동물들이 왜 이동을 하는지 어디에서 어디로 이동을 하는지 그 이유는 무엇인지

아직 어린 자몽이에게는 어렵겠지만

오히려 옆에서 듣고 있던 다 큰 초등학생 우리 집 첫찌에게는 이로운 상식을 주는 책이에요.

어린 두찌에게는 불빛을 비추며 신기해하며 놀이 북이 되었다면

다 큰 첫찌에게는 굉장한 상식을 전달해 주는 상식 책이었어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