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비밀 친구
임호.정재희 지음, 메바5 그림 / 쉼어린이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의 비밀 친구

글 임호, 정재희


학기가 시작된 지 한 달이 지나가니

아이들도 자기와 맞고, 비슷한 친구들끼리 모여 지냅니다. 이미 관계가 형성된 집단은 비집고 들어가기도 어렵습니다.

5학년이 된 우리 집 딸내미도 학기 시작되자마자 어울렸던 친구들과만 어울리는 듯했어요.

무척 활동적인 친구임에도 함께 어울리는 친구가 바뀌지는 않더라고요.

마침 4월이 되자, 선생님께서 반에서 마니또를 시작했다고 하더라고요.

마니또를 시작하고 집에 돌아와 편지 쓰고 선물 챙기는 모습을 보니 이 동화 속 오윤주가 꼭 우리 딸 같다는 생각이 들면서 더 몰입해서 읽게 되었습니다.

마니또는 스페인어이고, 우리말로는 비밀친구라고 해요. 마니또는 친한 친구끼리만 하는 활동이 아니라 친하지 않은 친구와도 우정을 쌓을 수 있는 좋은 게임입니다.

또한 친구 모르게 도움을 주면서 받는 기쁨만큼이나 주는 즐거움이 크다는 것을 느끼면서 배려하게 되는 자신의 마음이 커짐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게임인 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이야기를 읽는 동안 동화 속 윤주네 반이 우리 아이의 반 분위기와 너무 비슷해서 작가는 어찌 이리 교실 분위기를 현실처럼 잘 써냈지 했더니, 작가는 부부 교사입니다. 정말 교실에서 직접 아이들과 지내본 경험이 없다면 교실 분위기를 이렇게 생생하게 표현할 수 없겠다 싶었어요. 그래서인지 훨씬 교실 분위기가 쉽게 상상되었고, 교실에 꼭 있을 법한 아이들의 특성도 잘 살려서 읽어 내려가는 내내 지루함 없이 재미있었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