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 위기를 막아라, 유튜브 스타 금은동 작은거인 61
임지형 지음, 정용환 그림 / 국민서관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기후 위기를 막아라, 유튜브 스타 금은동

첫째가 5학년이고, 어리다고만 생각했는데 이제 어른들의 대화에도 끼어들 정도로 관심이 많아졌기에, 기후 위기에 대해서도 경각심을 가지길 바라는 마음에 ‘유튜브스타금은동’ 책을 읽어보라 했어요.

우리 첫째도 책 속 은동이처럼 처음에는 강 건너 불구경하듯 자신이 바뀐다고 뭐 크게 달라지겠냐며 다소 회의적인 모습을 보였어요.

하지만 작은 날갯짓처럼 미세한 변화가 나중에는 엄청난 결과나 파장으로 이어지게 된다는 나비 효과처럼 너의 작은 행동 하나가 지구를 살릴 수 있다고 이야기 해주었어요.

또한 기후 위기에 관한 문제는 어른, 어린이 할 것 없이 모두가 나서야 할 때라고 같이 행동해보자고 이야기했어요.

너무 거창한 행동은 지속적으로 실천하기 힘들 것 같아서, 작은 실천부터 시작하기로 했어요.

책속에서 온실가스를 줄이기 위해 할 수 있는 일들을 같이 읽어내려 갔어요.

가까운 거리는 걷거나, 자전거 이용하기.

첫째는 걷는 걸 너무 싫어해서 아침마다 가까운 거리도 늘 태워달라고 합니다.

과연 잘 실천할 수 있을지는 모르겠으나, 함께 노력해보기로 했어요.

텀블러나 개인 컵 사용하기!

이건 커피를 좋아하는 제가 지키기 어렵겠다는 생각을 했어요. 이것 또한 노력해보기로 했어요. 정말 사소한 거지만 참 이 핑계, 저 핑계가 많아지더라고요.

그 다음은 양치 컵 사용하기, 음식물 남기지 않기!

일단 이 정도만 일주일 동안 지켜보기로 했어요^^

이 책을 읽고, 집집마다 아이들마다 작게나마 실천하여 기후 변화의 좋은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어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