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사자 아저씨 춘희네 그림책 6
손성은 지음 / 춘희네책방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여름이 되니 산뜻한 꽃향기가 가득하네요.

정원사가 꿈인 저희아이는 꽃만 보면 길을 가다가도 길가에 앉아서 구경을 하곤해요.



가끔 주변의 나무나 풀의 이름을 물을 때 딱딱 대답을 못해주다보니 식물의 책이 있으면 너무 좋겠다 싶었어요.
아직 초2라서 어른들이 읽는 책들보단 그림이 많고 간략한 설명이지만 꼭 필요한 정보만 모아 둔 그로우 같은 책을 말이죠.
그로우 책에는 식물도 초능력이 있다며 우리가 미처 보지 못한 놀라운 식물의 능력을 담고 있어요.



식물만이 가지는 특별한 능력. 사람은 할 수 없는 능력을 가진 식물들만 선별해서 그로우에 실었어요. 모르고 지나쳤던 식물의 능력이 그로우를 통해 알게되면서 식물.과일.채소의 대한 감사함도 같이 깨달을 수 있어요.





이름만으로도 산뜻한 박하는 허브종류예요.

잠이 오지 않거나 마음이 불안할 때 스트레스가 심하거나 배가 아플 때는 박하가 도움이 되요.

그래서 박하는 에센셜 오일로 많이 이용되고 있어요. 사람들의 심신을 안정시켜주고 이완시켜주거든요.



박하의 맛은 참 특이하죠.

그래서 맛이 고약한 약에 자주 사용되기도 한대요. 박하는 샐러드 소스 껌으로도 자주 사용되요.



박하향의 특별한 향을 더욱 좋아하는 사람들도 많잖아요. 그만큼 박하는 치유의 식물이라고 말해도 과언이 아니랍니다.



그 외에도 15종류의 식물.채소.과일들의 이야기가 그로우에 담겨있어요. 아이랑 놀면서 즐거운 식물의 세계를 탐구하면 좋을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