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상한 국어 탐정단 4 - 사라진 왕자와 거미 숲 수상한 국어 탐정단 4
이향안 지음, 조승연 그림 / 제제의숲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여태껏 이런 책은 읽어 본 적이 없었던! 이렇게 재미있는 책이 있을 수 있다니~!!

우리 아이에게 딱! 맞춤인 국어 탐정단 4가 새로 나와서 읽어보았어요.

딱딱하게 느껴지기만 하는 국어라는 과목을 어떻게 하면 아이들이 어렵게 느끼지 않고 재미있게 풀어낼 수 있는지 많은 고민이 느껴지는 책이였어요. 아이랑 읽으면서 책을 읽는 건지 퀴즈를 푸는건지 알 수가 없었죠.




시리즈로 되어있는 수상한 국어 탐정단은 아이들이 접근하기 어려운 '속담.고사성어.관용어.고유어.맞춤법'의 대해 자연스럽게 책으로 노출할 수 있어 그 점이 너무 좋았던 것 같아요. 더욱 성인인 저도 너무나 어려웠던 고유어는 네이버의 검색도움이 없이는 맞출 수 없을만큼 난이도가 있었더랬죠.




등장인물의 대한 간략한 소개와 작가의 말이 쓰여있어요.

이야기는 신비한 책을 통해 미래로 온 조선의 왕자 이도가 한글을 없애기 위해 온 일본의 점쟁이 까망 마법사에게 납치가 되면서 시작되어요. 국어 탐정단을 이끄는 강나리와 나리와 같은 반 친구인 박제이슨,그리고 이도를 따라 미래로 온 해치가 함께 납치 된 이도를 구하기 위해 까망마법사를 잡으러 가면서 만나는 문제들을 풀어가는 이야기예요.




예전에 엉덩이 탐정을 좋아했던 아이였는데, 엉탐에 비하면 수상한 국어탐정단의 퀴즈는 좀 더 수준이 높았어요.

특히 고유어 부분은 저는 처음 듣는 말이 있을정도로 어려웠어요.

아이들에게 이런 단어를 자주 접할 수 있도록 기회를 만들어 주는게 참 중요한데, 퀴즈를 풀면서 뜻을 찾아보면 더더욱 아이들 기억에 남을 것 같았죠.

책을 읽다보면 다음 문제가 너무너무 궁금해서 자꾸 뒤를 들쳐보기도 하고, 이야기도 재미있어서 엄마랑 맞춰가며 풀어가는 재미도 있어요. 마지막 페이지에는 정답과 책에서 나온 국어 어휘들이 정리되어 있어요.

고유어가 제일 어려웠던 저에겐.. 뒷 페이지를 미리 알았다면 예습 좀 하고 책을 읽었을텐데..

그걸 나중에 알아서 검색질하면서 시간만 늦춘게 부끄럽더라고요.

수상한 국어 탐정단4를 읽은 뒤에 다른 시리즈도 읽고 싶다는 아이를 위해 다른 책들도 질렀답니다!

시리즈가 앞으로 계속 나왔으면 좋겠어요.

아이가 즐거워하며 책을 읽는 모습만 봐도 책 하나 잘 골랐구나! 뿌듯함이 솟아오르더라고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