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 Speakers for Readers' Theater 1-1 : The Ugly Duckling (Student Book + Practice Book + QR Codes) Star Speakers for Readers' Theater
씨드러닝코리아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어의 대한 경험이 없어서 어떻게 아이에게 영어를 접해야 할지 몰라 헤메던 때가 있었어요.

인터넷은 정보가 많다 못해 흘러넘치다보니 모두가 하는 말이 정답이라 생각이 들면서도 정말 이 길이 맞나?? 의문이 들기 시작했었죠.

그러다 제 블로그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7살부터 퍼플아카데미를 시작했어요.

퍼플을 1년동안 하면서 아이는 성장을 하였고, 지금은 퍼플 2년차가 되었지요.

그러면서 아이의 부족함이 보이기 시작했어요.

어쩌면 처음 영어를 시작할 때 어디로 가야할지 모를 여러갈래 길이 지금은 어느정도 길이 보이기 시작한거죠.

지금의 고민은 스피킹의 문제에 있어요.

호두잉글리쉬를 하고 있지만, 그걸로 아이의 스피킹이 되었다라고 말할 순 없거든요.

서론이 너무도 길었지만, 엄마와 함께하는 영어스피킹책을 해보았어요.


책 이름부터 "Speakers" 발표자.연설가 라는 뜻을 가지고 있어요. 어떻게 하면 재미있게 발화를 시킬 수 있을지 고민이신 분들은 함께해도 좋을 것 같아요.


스토리는 "The ugly Duckling" 입니다.

아이와 등장인물의 성격의 대한 이해를 하는 페이지부터 시작해요. 다른 영어책과는 다른점은 영어를 배우는게 아니라 읽으면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다는 점이에요.

각 등장인물의 성격을 이해를 해야 각자의 파트에서 목소리구연과 동작이 더 자연스럽겠죠~




성격을 이해 한 뒤에는 각 대사를 연습과정이 시작이 되요. 이 모든 과정은 책 내부에 있는 큐알로 예습 후 아이와 함께 진행하시면 이해하는데 더 도움이 될거에요.

역할극을 하면서 밑줄 친 부분의 단어를 예시로 바꿔서 진행하는 연습도 같이 해주면 좋아요.

이런 자연스런 노출과 스피킹으로 아이에게 말하기 연습의 용기가 생길 수 있어요.

저희아이는 처음엔 참으로 부끄러워했어요.

(호두잉글리쉬할땐 헐크에요.. ㅋㅋㅋㅋ)

근데 제가 오글거리는 목소리로 먼저 보여주고 발연기도 자신있게 해보이자 아이도 나중엔 목소리 변조를 하더라고요 ㅎㅎ(처음 보는 아이모습이였어요)

둘다 연극을 해보고 너무 웃겨서 깔깔거렸어요.

유닛1.유닛2.유닛3까지 역할극을 마쳤다면 유닛4에서는 전체 연극을 할 수가 있어요.

간단한 리딩을 할 줄만 알아도 할 수 있기 때문에 큰 부담이 없어요. 혹 리딩이 안 된다할지라도 큐알로 예습을 할 수 있어서 역할극에 빠져있는 어린친구들에게도 영어흥미를 이끌어 줄 수 있을거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