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끼전 빛나는 우리 고전 그림책 시리즈 3
김진경 글, 강우근 그림, 권순긍 자문 / 장영(황제펭귄) / 2012년 7월
평점 :
품절


어렸을 적 잠자기전 엄마가 들려주는 옛날이야기는 듣고 또 들어도 질리지 않았어요.

같은이야기를 반복해주어도 늘 새롭게 다가왔더랬죠.

저도 결혼을 하고 아이를 낳고보니 잠자리에 들기전 아이들에게 어렸을 적 들었던

해와 달이된 오누이, 흥부놀부, 별주부전 등 이야기를 해주곤 한답니다.

우리의 고전은 아이들에게 재미도 있지만 흥미로운 이야기로 다가오는 것 같아요.

해서 요즘 우리 전래를 많이 읽히게 하고 있는데요,

도서관에서 빌리는 전래동화는 원전을 집약한거라 전래의 맛을 그닥 많이 느끼지 못하는 것 또한 사실이에요.

그런데 황제펭귄에서 나온 빛나는 우리고전시리즈를 만나고 나선

우리 전래의 맛과 멋을 제대로 느끼고 있답니다.

이번엔 세번째 이야기로 '토끼전'이 나왔어요.

아마 '별주부전'으로 더 유명하지않을까 싶네요.

 

토끼전은 그림부터가 우리의 멋을 풍기게 하는 듯 했어요.

마치 민화작품을 보는듯.. 책을 넘길때마다 병품을 보는것 처럼 느껴졌답니다.

또한 등장인물들의 표정하나하나 살아있는 듯 다가와 아이들에게 책을 읽어줄때 더 실감나게 느껴지게 하는 듯 했어요.

판소리로 유명한 이야기이기에 마치 할머니가 직접 들려주는듯한 구어체가 정겹기까지 했답니다.

아이들에게 생소한 단어들도 알아가는 재미도 느낄수 있어요.

글밥도 제법 있어서 초등 중학년까지도 재미있게 읽을 수 있을 것 같아요.

이야기 줄거리야 이미 알고 있지만 결말부분도 저도 미쳐몰랐던...ㅎㅎ

뒷부분 '토끼전'해설부분이 있는데.. 그 부분을 꼭 읽어보시라고 권하고 싶어요.

토끼전은 삼국사기에도 실려있다고 해요.

세상사는 인간들의 모습을 잘 빗대어 놓은 토끼전!!

보다 우리의 고전을 제대로 알려주고 싶을때 빛나는 우리고전 시리즈를 추천해주고 싶네요.

제가 본 고전들중 가장 흥미로원던 고전시리즈인것 같고 앞으로 나올 이야기들에 기대가 크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