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가 안 되는 99가지 방법 푸른숲 작은 나무 20
김유 지음, 안경미 그림 / 푸른숲주니어 / 2018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친구가 안되는 99가지 방법



 

오랜만에 만나는 어린이 동화~

 책읽기 좀 뜸해진 아이가 얼마전 도착해 책장 한켠에 있던 책을 꺼내

읽더니만 학교에 또 가져가서 읽겠단다.

아이들 책 좋아하는 나도 읽어야 하는데..

그러곤 이책을 내가 본건 일주일이 넘어서였다.

아이 말로는 친구들과 돌려봤다나?

아주 재밌으면서 친구들이 더 사이가 좋아졌다면서 웃음 찡긋하며

학원 간 아이~

책보니 참, 재밌겠다 싶더라.

고양이와 생쥐..  애니 톰과 제리같은 사이이겠구나~ 싶은 표지에

살며시 책장을 넘겨보았다.



옆집 빈 개집으로 이사온 생쥐~

어느날 무턱대고 고양이 집으로 오더니만

친구가 되겠다며 이것 저것 친해지는 방법을 쓰지만

영~ 고양이 반응은 시큰둥하다.

되려 고양이 입장에선 조용하게 보내던 자신앞에 나타난 생쥐는

아주 사고뭉치 대마왕!

과연 생쥐와 고양이는 친구가 될 수 있을까?

 


책장을 넘길 수록 오호~ 참, 흥미롭고 재밌다.

이래서 울 딸아이가 친구들과 돌려봤나 싶었다.

친구가 되고픈 생쥐, 하지만 친구를 위해 하는 일은 죄다 사고만 치는 .. ㅎㅎ

외롭고 홀로 지낸 생쥐의 그런 모습이 우스우면서도

뭔가 짠하다 싶은 맘도 든다.

사고치는 생쥐를 보고 화도 내는 고양이..

또한 집안에서만 혼자 있는 고양이도 생쥐와 같이 외롭다.

둘은 너무나 다른 성격, 다른 환경에서 있지만 외롭다는 공통점이 있었다.

갖은 방법으로 친구가 되기 위해 고분분투하는 생쥐와

화가나지만 그래도 생쥐가 찾아오는 것을 막지 않고 이야기를 들어주는 고양이를 보면서

 이 둘의 친구가 되는 과정을 엿볼 수 있따.

99번의 실패 뒤 100번째에 진정한 친구가 된 고양이와 생쥐의 이야기를 통해

진정한 친구가 되는 방법을 알려주는 것 같다.


친구! 사실 우리 아이들도 친구관계에 살짝쿵 문제들이 있었는데

아마 아이에게 도움이 되지 않았나 싶다.

주위 엄마들에게도 이 책을 요즘 추천해주고 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세실 2018-10-23 10:5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오 겁나 재밌는 책이라니 읽어야겠어요~~
친구 사귀고 지속되기 어렵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