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금 남다른 개미 리틀씨앤톡 그림책 4
툴리오 코르다 글.그림, 김현주 옮김 / 리틀씨앤톡 / 2012년 6월
평점 :
절판


요즘 tv광고에 눈길이 가고 있는데요.

제가 어렸을 적엔 과학자, 선생님 등등 다양한 꿈을 꾸었던 아이들인데..

요즘 아이들의 꿈은 아이돌이라는 꿈을 꾼다는거...

그러고 보니 맞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그리고 우리나라 중고등학생들의 교복이 되버린 노스페이* 파카 기사도 씁쓸하게 다가왔답니다.

물론 저도 유행에 따라 남들이 갖고있는 것은 가져야하고 했을 때도 있었는데요,

요즘처럼 획일적이고 꿈까지 같은 걸 꾸는 아이들을 보니 한편으론 답답하다는 생각이 드네요.

아이들에게 다양성에 대해 알려줄 독특한 기법의 그림책 한권을 살펴보았어요.

리틀씨앤톡 그림책 4번째 이야기 '조금 남다른 개미'랍니다.

골판지 종이 위에 목탄으로 그린 그림이 신선하고 독특하게 다가온 그림책인데요.

글밥은 적지만 아이들에게 좋은 의미를 전달해주는 책이었어요.

 

모두가 같은 일만 하는 개미들..

티나는 남들과 다르고 싶었지요.

그래서 노란색 티셔츠를 입었는데 다른 개미들도 모두 좋아했지요.

티나는 붉은 색 티셔츠로 갈아입었지만 또 다른개미들이 따라했어요.

스카프, 줄무늬 양말, 독특한 무늬의 모자, 선글라스...

티나가 다르게 하면 개미들은 계속 따라했지요.

티나는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생각하고....

 

개미세상이 요즘 세상을 축소한듯한 느낌이 들었답니다.

다르고 싶어했던 티나.. 하지만 다른개미가 따라하면서 티나는 결국 똑같은 개미가 될뿐이었어요.

사실 우리에게 누군가 무리에서 튀면 안좋은 시선으로 바라보고 하는데요,

다름을 인정하지 않으려 하기 때문이죠.

다름을 인정하는게 현재 우리사회에선 낯설고 어려운게 당연시되고 있는데...

이 책은 그걸 꼬집에 내는 듯했답니다.

사실 아이들에게 저도 나와 다른걸 인정해라 하며 정작 저는 그렇지 못하는데..

이책을 보니 또 많은 생각이 드네요.

울 아이들 이책을 통해 다시한번 다름을 의미를 되세기는 계기가 되었음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