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왕성이 삐졌다고? 푸른숲 새싹 도서관 20
조재클린 줄스 지음, 데이브 로먼 그림, 김선영 옮김 / 푸른숲주니어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방학이 시작되었어요.

늦으막히 시작되는 하루..ㅋㅋ 아이들은 여유가 있습니다.

봄방학없이 약 2달간 긴긴시간 단지 여유를 부리기엔 너무나 아까운 시간이죠.

새학년 준비와 미쳐 따라가지 못했던 공부도 해야하고...

그러기에 책읽기도 무척이나 방학동안 중요한 듯 싶습니다.

솔직히 아이들 커가면 책읽는 시간이 확실히 많이 줄어 들더라구요.

그래서 이 긴긴 방학 헛투로 보낼 수 없어 많은 책 함께 하려고 하네요.

오늘은 얼마전 새로 출간된 푸른숲새싹도서관 어린이과학책 [명왕성이 삐졌다고?] 소개해볼게요.

유치원아이들부터 초등생까지 흥미롭게 읽을 수 있는 만화형식의 과학지식책으로 저희 아이도 재밌게 읽은 책이랍니다.



몇십 년 동안 태양계의 아홉 번째 행성이었던 명왕성이 한순간에 행성이 아니래요.

어쩜 그렇죠?

시퍼런 해왕성은 자기 궤도를 침범했다고 명왕성에게 명박을 주고.. 이게다 행성에서 쫓겨나서 그래요!

왜 이제는 행성이 아니라는건지 명왕성은 꼭 알아내고 싶었어요.

명왕성은 위성 카론과 함께 그 이유를 찾아 나서는데..

수, 금, 지, 화, 목, 토, 천, 해, 명..

한때 아니 제가 어렸을때 외웠던 태양계 행성이랍니다.

지금은 여기서 명이 빠져 있지요.

좀 된거 같은데 뉴스에서 명왕성이 더이상 태양계 행성지위를 갖지 못하게 되었다는 소식..

그래도 저는 여전히 입에서 수~~ 명~~까지 달고 있는데요,

이 책을 통해 행성지위를 가질 수 있는 조건과 함께 왜 명왕성이 빠졌는지 이유도 배울 수 있었어요.

뿐만 아니라 공룡과 미생물들등 과학에 대한 다양한 지식과 그것들이 왜 중요한 대상인지도 알 수 있었던 시간인거 같습니다.

흥미롭고 재미있는 과학이야기..

솔직히 저희 아이는 그닥 과학은 늘 어렵다고 해요.

그래서 책을 읽어도 정말 재밌게 풀어가는 과학책이 아니면 읽으려 하지 않는 답니다.

하지만 이책은 만화형식을 빌어 눈길을 잡고 어렵지 않게 풀어내고 있어 지루하다고 느끼지 않았던거 같아요.

또 글밥도 적어 초등저학년 아이들이 읽기 좋은 과학책인거 같아 말이죠.

고학년이지만 과학에 그닥 흥미가 없는 저희아이도 쉽고 재밌게 접근할 수 있게 해준 책이 아닌가 싶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