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를 구한 양의 놀라운 이야기 푸른숲 작은 나무 21
토마 제르보 지음, 폴린 케르루 그림, 곽노경 옮김 / 푸른숲주니어 / 2019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푸른숲주니어] 학교를 구한 양의 놀라운 이야기




 



봄꽃놀이 다녀오고 얼마지나지 않았는데 여름이 오려고 해요.

옷도 많이 가벼워지고 날도 많이 따뜻해지고..

본격적인 여름이 오기전 적당한 날에 책읽는것도 참 좋답니다.

세상에나 마상에나 꽃놀이에 취해

글쎄 집에 온 책 깜빡!..

그러다 책한번 읽어볼까 하다 보인 동화책한권에 깜짝 놀랐지요.

아이들한테 물어보니 벌써 책을 읽었다며..

다행이죠. 저보다 먼저 읽었으니..

내용 살짝 물으니 그저 읽어보세요~~ 요 한마디..ㅎㅎ

제목보고 참, 호기심 많이 느낀 책!!
푸른숲주니어에서 출간된 [학교를 구한 양의 놀라운 이야기] 랍니다.

휘릭~~ 읽었을 정도로 재밌었는데..

책꽂이 구석에 처박아 두고 잊고 있었다는게 미안해 졌네요.ㅎ




 


한반에 30명이 안되면 학급을 폐쇄하겠다는 교육부의 이야기!
전교생이 모두 29명 뿐인 섬마을 학교는 깜짝 놀랬지 모에요.

폐교가 되면 정든 섬을 떠나 기숙사 있는 뭍의 학교로 가야하는데

모두가 싫었어요.

수의사 이장님과 섬마을 사람들은 폐교위기의 학교를 위해 머리를 맞대고 고민고민~~

교육부 장관님을 섬으로 모셔와 폐교되지 않도록 설득하려하는데...

과연 섬마을 학교는 폐교되지 않을 수 있을까요?






학생수가 30명이 안되면 학급을 없앤다는 방침!

섬학교는 비록 30명은 안되지만 섬에서 나고 자라면서

행복하게 학교생활을 하던 섬학교 아이들과 섬사람들에겐 날벼락이 아닐까 싶어요.

고민끝에 마을의 양인 뱅상을 30번째 학생으로 입학시킨!!^^;

그만큼 절실함이 묻어 나지 않았나 싶습니다.

섬마을 현실은 모르고 결국 탁상행정 속에 정책을 만들었던 장관의 마음까지 변해

폐교위기의 학교를 구해낸 이야기는

절로 박수와 교육의 실질적인 방향을 생각하게 해주네요.


프랑스 동화이지만 현재 우리나라의 현실과 많이 비슷하다는 느낌의 동화였어요.

 시골이든 도시든 저출산으로 학급수도 많이 줄어들었고

폐교되는 학교도 많다고 하지요.
하지만 분명 그 학교를 다니고 싶은 학생들이 있을거랍니다.

어른들만의 생각으로 학생들과 그 가족들의 생각을 배제한 채 만든 교육방침!
한번더 생각하고 또 대화와 소통을 통해 함께 만들어 가면 좋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해보게 됐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