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의 말 한마디가 김제동을 웃게 한다 - 13인의 멘토, 우리 시대 공감 소통법
김옥림 지음 / 팬덤북스 / 201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현재 우리 사회에서 인정받고 자신의 위치에서 성공한 13인의 소통법을 통해 이 시대에 우리가 배워야 할 것들을 소개한 책이다.

 

안철수, 손석희 아나운서, 김주하 아나운서, 김정운교수, 노무현 전대통령, 부활의 김태원, 진중권교수, 백지연 아나운서, 김용옥교수, 김제동, 유시민, 이금희 아나운서, 유재석 등 13인의 멘토들이다.

 

그들 나름대로  각자의 위치에서 최고봉에 있거나 행복하게 살아가는 멘토들의 살아가고 있으며 그 위치에서 대화하는 모습들에서 우리 시대의 공감 소통법을 배운다. 하지만 이런 소통법이 꼭 배운다고 되는것만은 아니다. 평소에 그들이 살아오는 길목들을 통해서 자신의 신념이나 소신등을 통해서 이런 소통법이 가능한것은 아닌까?? 사는것, 신념, 소신 같은 것들이 단지 배워서만 된다면 누구나 될 수 있겠지만 이들이 가진 것들은 본래 가진것에서 좀더 노력한 산물은 아닐까 싶다..

 

이 글에서도 그는 타고낫다는 언급이 많았다. 내 생각에도 이런 능력은 타고 나는것이고 자기의 타고난 모습대로 삶을 살아가는것이고 사람 각자에게는 자신의 자리가 있기 때문에 높은 곳에서 낮은 곳까지 위치하며 사는것은 아닐까. 자신의 위치가 아닌 곳에서는 스트레스를 느낀다. 그들은 자신의 적정한 위치안에서 좀 더 노력하여 날개를 다는 건 아닌가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