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장의 자격 - 똑똑한 팀장은 리더십이 다르다
김한훈.고현식.조광현.윤의성 지음 / 대성닷컴 / 201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가 직장에서 팀장의 위치에 있기 때문에 과연 나는 잘하고 있는 팀장인가를 알기위해 읽어보았다. 그동안 실무 경험이나 업무에 있어서는 잘한다고 생각했었는데 팀장도 잘 하려고 마음 먹고 있다. 작년 1년과 올 1년을 팀장으로 지나오면서 직원들에게는 스트레스 받지않고 일할 수있 수 있도록 하고 직원들의 일도 덜어주고 내가 직원들보다 더 잘하는 일은 직접하면서 도움을 주려고 노력했는데 직원들의 평가는 어떤지 모르겠다.

 

빨리 다른 곳으로 가는걸 싫어하는걸 보면 함께 일하고싶은 팀장인것이라고 생각되지만 잘은 모르겠다. 직원이나 나나 다같은 월급쟁이이니까 서로 스트레스 받지 않고 도움며 직장생활을 하려고 노력한다. 직원들도 나도 가정에서는 귀한 존재들이고 아이들 잘 기르기 위해서 직장생활하는 것이며 타인에게 모범이 되고자 삶을 살아가는 것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중간관리자로서 윗사람에게는 어떻게 잘하는지를 모르겠다. 누구에게라도 진심을 담아서 대하려고 노력하지만 그것도 잘하는지는 모르겠다. 하지만 욕먹지않고 내 업무를 잘 챙기며 직장생활하고 직원들이 스트레스 덜 느끼며 즐거운 마음으로 직장생활하는 걸 보면 내가 좀더 움직이고 마음공부하고 노력해야지 하는 생각이 든다.

 

팀장의 가장 중요한 덕목 신뢰있는 관계를 가지는 것... 신뢰를 쌓기 위해서는 전문성, 인간성, 관계지향적이여야 한다는 것...난 스스로 그래도 안벽하지는 않지만 노력하고 있기 때문에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