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네기 인간관계론 (반양장)
데일 카네기 지음, 최염순 옮김 / 씨앗을뿌리는사람 / 2004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대학에 다닐 시절에 이책을 읽은 기억이 난다. 그리고 사람이 살아가는 일에는 반드시 인간과의 관계가 중요한 면이 있기 때문에 다시 책을 구입해서 읽었다. 그리고 요즈음 나의 투덜거림이 도지고 있는 시점에서 나를 다시 돌아보는 게기가 됐다. 

항상 사람과의 관계에서 상처받고 상처주는 삶을 살아가고 있는 이 시점에서 적절한 책의 선택이였다고 생각된다. 

이 책은 제4부로 이루어져 있다 

인간관계의 3가지 기본원칙, 인간관계를 잘 맺는 6가지 방법, 상대방을 설득하는 12가지 방법, 리더가 되는 9가지 방법 등 이 책은 좀 오래 읽었다. 음미해야 할 내용도 많았고 책을 읽으면서 반성해야 할 부분도 내가 요즈음에 하고 있는 인간관계 중에 생각하고 행동해야 할 부분들도 많았기 때문이다. 사실 사람과의 관계를 잘 맺는게 인생의 가장 큰 숙제일지도 모른다. 타인과 눈을 마주치고 대화하고 경청하고 타인의 마음을  읽어주고 나눈다는게 얼마나 어려운 일인지... 

이 책은 두고 두고 마음이 상할 때 타인과의 관계가 어려움에 처할 때는 꺼내서 읽어보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