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과가 나오는 발상법
아이자와 아키라 지음, 한유희 옮김 / 이순(웅진) / 2009년 9월
평점 :
품절


책 가격이 할인하기에 구입한 책인것 같다. 

하지만 책을 읽고 아이들에게 꼭 읽혀야 할 책이라고 생각했다. 아이디어를 가지고 창의력을 단련시키는 방법이 잘 나와 있다. 발명을 하고 발견을 하고 좋은 아이디어를 생각해 내고 창의력을 발현하는것 모든것이 노력하고 생각하고 단련하는 곳에서 나온다는 것이다. 

천재는 현재까지도 몇 명 되지 않는다고 한다. 천재의 창의력은 아무것도 없는 것에서 전혀 새로운 것을 창조하고 찾아냈을 때라고 말한다. 하지만 그 외의 사람들은 노력에 의해 창조하고 발견하고 그 속에서 serendipity(신이 내린 축복)가 온다고 생각한다.  

아이 둘 중에 한 아이는 많은 책도 읽지만 많은 일에 관심이 많고 한번 알고자 하는 것은 책을 읽고 인터넷을 검색하고 마인드맵을 작성하고 기록하여 하나의 사실을 가지고 10가지 20가지의 이유를 찾는다 하지만 둘째 아이는 하나의 사실에서 3가지 이상의 사고를 하지않으려는 경향이 있어서 영재교육원 시험에서 3번이나 낙방을 했다. 하지만 그 아이는 자신의 문제가 무엇인지조차도 알려고 하지 않는다는 게 문제이다. 

보통 사람들은 생각하기를 싫어하고 의견 내는걸 귀챦아하는 풍토가 조성되어 있는 사회에 살고 있다. 하지만 토론, 아이디어 창출, 발견, 발명, 삶을 살아가는데 필요한 희열을 느끼는 방법으로 창의력을 찾는 노력을 하는 것 참으로 중요한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