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비타민 - 돈에 시달리지 않고 돈에 휘둘리지 않는
이성호 지음 / 리더스하우스 / 200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직도 경제에 대한 관심은 아주많다. 요즈음 주식을 하느라고 책 읽을 시간이 없을 정도로 빠져있지만 이제쯤은 좀 벌었던 돈이 조금 본전에 가까워 오기 때문에 조금 시들해지기도 했다. 하지만 미래에 대한 관심은 지대하고 과연 내가 미래설계는 제대로 하면서 살고 있는가가 궁금하기 때문에 자꾸 이런 책을 읽고 확인하기를 마다하지 않는다. 

내가 이 책을 읽고 느낀점은 비록 우리 가족이 아주 많은 수입은 아니더라도 미래를 위한 설계는 100점 만점에 거의 100점에 가깝게 설계가 이루어졌다는 걸 알수 있었다. 

결혼도 하기 전부터 준비해 온 노후를 위한 개인연금부터 시작하여 절세관련 준비까지 거의 완벽에 가까운 준비를 하고 살고 있다는것에 자부심을 느낀다. 그리고 '남들이 구럭지고 시장가니까 나도 따라 간다'는 식의 소비생활 없이 나의 의지와 뜻대로 즉, '다른사람 신경 안쓰고 지 좋을대로 사는' 생활의 소비 패턴이 지금의 우리 가족 경제를 있게 만든것 같기도 하다. 우리는 지금도 열심히 절약하며 살고 있다.

이 책은 우리 삶의 전반에 걸쳐 알아두면 좋은 경제에 관한 정보를 아주 알기 쉽게 사례들을 등어서 정말 자세히 설명해 놓아서 정말 보기도 좋고 읽기도 좋았다. 그리고 그동안 헷갈리고 몰랐던 부분들이 자세히 소개되어있어 아주 유용한 경제필독서가 된듯 싶다. 

수입의 많고 적고를 떠나서 누구나 한번쯤 읽어보고 미래를 준비하는 삶을 살았으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