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보처럼 공부하고 천재처럼 꿈꿔라 청소년 롤모델 시리즈 (명진출판사) 1
신웅진 지음 / 명진출판사 / 2007년 1월
평점 :
절판


2006년 10월 13일

유엔사무총장이 된 반기문총장의 사무총장 수락연설을 통하여 세계의 대통령인 유엔사무총장이 되었다

반기문 유엔사무총장은 30년이 넘는 외교부 업무를 하였고, 유엔사무총장이 되었다

반기문 유엔사무총장이 세계의 대통령이 된 데에는 그분의 성장과정에서 가졌던 꿈과 노력이 가져온 결실이었다

그래서 이 책은 청소년들에게 반총장처럼 꿈을 갖고 노력을 하라는 희망의 메시지를 갖고 있다

반 총장의 성장과정 스토리는 어쩌면 그가 인격, 실력, 배려심 등등이 세계의 대통령이 되게끔 가지고 태어난 사람같기도 하지만 그의 노력은 정말로 대단한 것이었다

제목에서처럼 '바보처럼 우직하게 공부하고 노력했다'는 것이다

책을 읽으면서도 감탄스러움만 나올  뿐이었다....그의 배려심도 한국사회에서 가난한 집의 장남으로 자라나면서 몸에 밴 타인에 대한 배려심이 지금의 그가 있게만든 원동력은 아닐까 싶다.... 

그의 연설문은 강하면서도 유려하고 그리고 따뜻한 마음들이 우러나는 정말 기분좋은 연설문을 부록으로 실어놨는데 모두가 반드시 읽어보면 좋을 것같은 조국과 자신이 만들어야할 세계 평화에 대한 애민정신이 깃들어 있다.

그리고 요란하지 않으면서도 강인함이 우러나는 그의 철학은 확고한 메세지로 다가온다

존경하는 마음이 절로 고개가 숙여지고 이 시대가 진정으로 원하는 인물이 아닐까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