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막 7장 그리고 그 후 - 멈추지 않는 삶을 위하여
홍정욱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0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가 이책을 만난 것은 [가난 하다고 꿈조차 가난할 수는 없다]을 지은 프린스턴대학에 특차로 입학한 '김현근'군의 책을 읽으면서였다. 김현근군이 7막 7장을 읽고 미국 유학에 대한 꿈을 꾸었다고 적혀있어 나 역시 이책의 내용이 상당히 궁금하여 책을 구입하거나 도서관에서 빌리려고 했으나 빌리지 못하다가 그 책은 절판되고 7막 7장 그 이후가 발간 되었음을 알았다.

이 책은 7막 7장의 내용이 그대로 들어있고 그 후의 그의 이야기를 더 실어서 출판한 책이다

홍정욱씨는 국내 유명 영화배우의 아들로 중 3때 케네디를 모델로 무작정 미국으로 유학을 떠나 케네디가 다녔던 초우트 고등학교와 하버드대학을 다닌다....

물론 힘든 유학생활을 견딜수 있는것은 닯고 싶은 모델이 있고 꿈을 갖고있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였다고 회고하는 그의 자서전적인 이야기로 그의 삶에 대한 도전정신이나 노력이 고스란히 담겨져 있는 듯하다

하지만 현재 홍정욱씨는 노원구 국회의원으로 출마하여 제 18대 한나라당 국회의원으로 정당인이 되어있는 상태이고 그의 선거에서 사용했던 경력에 대한 내용이 허위로 기제되어 있어 벌금을 선고받았다고 한다

참! 아쉽다는 생각이 든다

자신이 노력해서 좋은 성적으로 좋은 고등학교에 하버드대학까지 나왔다는 것만으로도  분명 훌륭하고 대단한 일일데 거기에 수상경력을 허위기재하여 삶에서 정당하지 않는 정당인이라는 오명을 쓴것은 얼마나 어리석은 일인지....

하지만 그의 유학을 통한 노력의 행보들이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가질 수 있게 만들어준 것은 분명 긍정적인 모습이기도 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