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벽 5시 - 습관형 인간을 위한 블랙워크북
돈 케네디 지음, 이수경 옮김 / 리더스북 / 2009년 2월
평점 :
절판


요즈음 인기리에 방송되고 있는 개그프로그램인 '개그콘써트의 성공시대'에서는 한 회사의 두 명의 대리가 시작하는 생활의 일상을 개그의 소재로 사용하는 코너가 있다.  정말 대조적인 두명의 생활은 어떤 모습을 닮아야하는가를 보여주는 것 같다. 물론 부지런한 사람의 일상은 인간미가 좀 덜하지만 산듯한 느낌이 든다.

우리네 일상은 성공하는 사람과 게으른 사람의 반반이 섞여있다는 생각이 들면서도 우리 아이들은 성공한 사람의 모습이였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드는건 욕심일까? 

요즈음 우리집의 알람시계는 6시면 울린다 

맨 먼저 중학생 큰 아이가 일어나서 영어공부를 하고, 두번째로는 남편이 알어나서 7시가 조금 넘으면 출근을 하고, 다음에는 둘째아이가 일어나서 그날 해야할 빨간펜을 풀고, 다음은 내가 일어나서 아침을 준비하여 먹고 8시 5분전이면 집을 나선다   

3월 새 학기가 시작되면서 시작된 큰 아이의 영어 공부시간과 학교 등교시간에 맞추어 아침이 1시간 반 정도가 앞당겨진 것이다. 그러면서 아침에 우왕좌왕하던 집안의 모습이 사라지고 허둥지둥 출근하던 나의 모습도 사라졌다. 그리고 식구들이 저녁이면 11경에 잠이 든다. 

아침을 거르던 습관이 아침을 먹게 되고, 저녁이면 늦게까지 텔레비젼의 오락프로그램에 빠져있던 것에서 헤쳐나오게 되는 계기가 됐다. 

이책은 아침형 인간으로 변화해가는 습관을 기르도록 돕는 책이다 

이 책의 내용대로 따라가다 보면 분명 아침형인간으로 변할것이다. 그리고 뚜렷한 목표를 정하고 목표를 향해 가고자 하는 의욕이 있다면 분명 성공할 것이라는 생각이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