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만화로 배우는 영어 구동사 - 즐겁게 읽기만 해도 구동사의 원리가 보인다
잉툰TV 김도균 지음 / 시대에듀(시대고시기획) / 2025년 5월
평점 :
시대에듀 출판사의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후기입니다.

큰 아이가 초등 고학년이 되면서 영어에 대한 관심이 부쩍 높아졌어요.
스스로 영어 공부 하고 싶어할 때 재미를 붙여줘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다양한 영어 교재를 찾아보던중,책세상맘수다카페 서평단으로 받아본 책입니다.
만화로 배우는 영어 구동사
언어를 그림으로 배우면 이해하고 습득하는 속도가 2배 이상 빠르며 기억력도 3배 이상 올라간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고 해요.
책의 저자 김도균님은 영어기초/영어회화/원어민 영어표현/영어패턴/구동사 등 만화를 통해 쉽게 배우고 기억에 더욱 잘 남을 수 있게 유튜브 채널과 SNS를 통해 도움을 주고 있어요.
오늘 서평할 만화로 배우는 영어 구동사는
기초 영어회화에 활용하기 좋은 구동사를 만화로 재미있게 풀어 누구나 쉽게 공부할 수 있는 책이랍니다.
구동사는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전치사나 부사 in / out / on / around 등이 동사 go / take / put / give 등과 합쳐지면서 새로운 의미를 만들어 냅니다.
그냥 보기엔 각각 다른 뜻을 지닌 단어 여러개를 나열한 것 같아 보이지만 실제로는 한 세트로 묶어서 사용되기 때문에 구동사에 대한 공부를 소홀히 할 수 없는 것이죠.
만화로 배우는 영어 구동사는
보기만해도 눈에 안들어오는 어려운 설명이 가득한 영어 교재와 달리
책 첫장부터 마지막까지 컬러풀한 만화가 그려져 있어 눈길을 사로잡네요.
가정이나 학교 회사 길거리 등 평소 우리들에게 익숙한 배경으로 일상적인 대화를 나누는 형식으로 그려진 만화라 자연스럽게 볼 수 있는 책이에요.
억지로 만들어 낸 상황이 아니라 매일 우리에게 있을법한 상황과 평범한 대화를 담아내 담백하면서도 친근하게 다가오는 영어교재입니다.

책을 쭉 훑어봤는데 제가 뜻을 잘못 알고 있거나 모르고 있던 구동사도 꽤 많더라구요.
아이를 위해 서평단 신청해서 받은 책인데 요즘은 제가 더 재밌게 보고 공부하고 있습니다.
왼쪽페이지에는 만화 / 오른쪽 페이지에는 구동사의 원리와 반복학습 / 쓰기연습을 할 수 있게 공간을 할애 해 두었어요. 폰트 사이즈도 크고 색도 알록달록해서 가독성이 좋습니다. 집중력이 떨어지는 아이들에게 이만한 교재가 없을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만화로 배우는 영어 구동사
이 책으로 총 100가지의 구동사를 배울 수 있는데요.
구동사 중에서도 아주 기본이 되는 것들로 꽉 채웠기 때문에
여러번 반복하며 숙지하면 영어공부의 기초를 탄탄하게 다질 수 있을것 같습니다.
그동안 영어공부를 어렵게만 생각하고 지루하다고 느낀 아이들에게 친근하고 가볍게
다가갈 수 있는 교재라 추천드리고 싶네요.